LG전자, 고품격 사운드 담은 스마트폰 ‘LG Q8’ 국내 출시
상태바
LG전자, 고품격 사운드 담은 스마트폰 ‘LG Q8’ 국내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25일 Q 시리즈 두 번째 스마트폰 ‘LG Q8’을 국내 출시한다. LG전자는 동급 최강 오디오 성능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갖춘 ‘LG Q8’을 61만6천원의 매력적인 가격에 출시해 중가대 스마트폰 판매 확대를 노린다.

‘LG Q8’은 32비트 하이파이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을 탑재해 싱글 DAC 대비 잡음을 최대 50% 줄였다. 이 제품은 CD 음질(16 비트)보다 뛰어난 32 비트의 고해상도 음원도 그대로 재생할 수 있다. 또 ‘업 샘플링(Up-Sampling)’ 기능을 적용해 일반 음원도 고해상도 음원처럼 깨끗하게 즐길 수 있다.

‘LG Q8’은 중가대 스마트폰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편의 기능을 모두 갖췄다. 전면과 후면 모두 광각 카메라를 장착해 7~8명이 한꺼번에 셀피를 찍거나 광활한 자연 풍경을 더 넓게 담아낼 수 있다. 이 제품은 IP67 등급의 방수·방진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는 물론 수심 1m에서 30분까지 방수가 가능하다.

이 밖에 휴대폰을 켤 필요 없이 맞춤형 정보를 항상 보여주는 ‘세컨드 스크린’을 화면 우측 상단에 적용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세컨드 스크린’은 메인 디스플레이와는 독립적으로 작동하며 메인 디스플레이가 꺼져 있어도 시간, 배터리 상태 등 기본 정보와 문자, SNS 등 알림을 표시해 준다.

 LG전자는 지난 2일 출시한 LG Q6에서 RAM과 내부 저장용량(ROM)을 늘려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힌 LG Q6+(플러스)도 29일 출시할 계획이다. LG Q6와 LG Q6+의 RAM과 저장용량은 각각 3GB/ 32GB, 4GB/64GB다.

LG전자 한국모바일그룹장 이상규 전무는 “프리미엄 제품의 핵심 기능을 담은 다양한 Q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