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개인용 클라우드 ‘토스트 드라이브’ 베타 출시
상태바
NHN엔터, 개인용 클라우드 ‘토스트 드라이브’ 베타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4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웹·안드로이드·윈도우 플랫폼 지원…5GB 저장 공간 무료 제공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 드라이브(TOAST Drive)’의 베타 버전을 출시한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파일 저장 및 관리를 도와주는 개인용 클라우드 서비스로, PC웹과 안드로이드, 윈도우 플랫폼을 지원한다. 5GB의 클라우드 무료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페이코 회원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개인마다 PC와휴대폰, 모바일 등 멀티 플랫폼의 사용이 보편화된 만큼, 여기저기 흩어진 파일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이러한 사용자의 데이터 관리 편의를 고려해, 다양한 기기와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한꺼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구글 드라이브와 드롭박스의 계정 연동이 가능하며, 케이블 선 없이도 휴대폰과 PC를 무선으로 연결해 언제 어디서나 파일을 전송하고 열람할 수 있다.

윈도우 탐색기도 지원한다. ‘토스트 드라이브’가 제공하는 전용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내 컴퓨터 윈도우 탐색기를 통해 손쉽게 파일을 올리거나 내려 받을 수 있어 더욱 빠르고 편리한 파일 이동 및 관리가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데이터 유형별 모아보기, 파일 탐색 기능 등을 제공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진은숙 총괄이사는 “토스트 드라이브는 자사의 토스트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외부 클라우드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하며 개방성을 극대화했다”며 “토스트 드라이브의 이용자라면 단순히 파일을 저장하고 보관하는 것에 머무르지 않고, 보다 편리한 데이터 관리 및 활용이 가능해 질 것” 이라고 밝혔다.

‘토스트 드라이브’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PC로 이용할 때에는 홈페이지 또는 윈도우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