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구 네패스 회장, 한국경영학회 ‘강소기업가상’ 수상
상태바
이병구 네패스 회장, 한국경영학회 ‘강소기업가상’ 수상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22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병구 네패스 회장(우)이 제19회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강소기업가상’을 수상했다.

이병구 네패스 회장이 지난 21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9회 한국경영학회 통합학술대회에서 ‘강소기업가상’을 수상했다.

강소기업가상은 한국경영학회와 광주광역시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시상으로, 기술발전과 시장변화 추세를 통찰하는 선견지명으로 국내외에서 업계를 선도하는 탁월한 성과를 보인 강소기업 경영자를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끊임없이 도전하는 기업가 정신으로 첨단 반도체 소재/부품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을 성장시켜 국내 산업발전과 해외 시장 개척에 공헌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아 강소기업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네패스 이병구 회장은 수상소감에서 네패스의 지속 성장의 힘은 ‘그래티튜드(Gratitude) 경영’임을 강조했다. 이어 네패스 고유의 기업문화를 소개하며 “매일 아침 30분씩 음악교실로 하루를 시작하고, 하루에 7가지 이상 감사편지를 쓰고, 하루에 30분 이상 책을 읽고 나누는 활동을 통해 성과를 창출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네패스는 전량 수입에 의존해 온 반도체/디스플레이용 전자재료 및 소재를 국내 최초 국산화하는 데 성공해 국내 IT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해왔으며, 웨이퍼레벨패키지(WLP) 등 최첨단 반도체 패키지 솔루션을 상용화하여 글로벌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2015년에는 중국 장쑤성 화이안시에 합작법인을 설립, 첨단 패키지 기술로 중화권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2017년에는 인공지능 뉴로모픽 반도체 ‘NM500’을 출시하며 4차산업 생태계 확산의 선도기업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