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취업 중심 수업으로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취업 중심 수업으로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8.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 제공 : 서울현대전문학교

청년 취업난의 악화와 다가오는 대학 수시모집 기간으로 진로를 결정하는 고3 학생들의 고민이 더욱 깊어지고 있다. 이중 유아교사를 꿈꾸며 유아교육과대학, 유아교육과전문대 등을 알아보는 학생들이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취업자를 배출하고 있는 전문학교에 눈길을 돌리고 있다.

특히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유아교육과 (유아교육학과) 과정이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기록해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본교 유아교육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 및 원서접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이는 실무중심의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라고 전했다.

현재 이 학교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문 보육수요가 증가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하여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유아교사를 양성하기 위해 실무중심의 실습수업을 통해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는 교내 실습수업뿐 아니라 국공립어린이집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현장에서 매주 1~2회 현장실습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실무경험을 높이고 국공립어린이집과 취업연계성을 높여 취업으로 이어지는 성과를 올리고 있다.

이밖에 해당 학교는 학생들의 실무능력 향상과 전문성 확보를 위해 전공 특화교육으로 ‘유아예비교사 실무능력개발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동화 구연, 풍선아트, 앙금플라워, 인성교육 지도자, 아동미술, 유아체육, 손유희 등 관련 자격증을 졸업 전 1인 6개 이상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패션디자인학과 과정, 헤어디자인학과 과정, 웨딩플래너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선발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