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코아, 무료 멘토링 스쿨 5기 모집
상태바
엔코아, 무료 멘토링 스쿨 5기 모집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8.18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모델링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데이터 모델러 육성 지원 예정
▲ 지난 2월 시행된 엔코아 멘토링 스쿨 4기 수료식 사진

엔코아(대표 이화식)는 데이터 모델링 전문가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과 대학생들을 위해 ‘엔코아 멘토링 스쿨 5기-데이터 모델링’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매 학기 무료로 진행되는 엔코아 멘토링 스쿨은 현직 엔코아 컨설턴트가 멘토로 나서 데이터 모델링 이론부터 실습까지 체계적인 데이터 모델러 육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에 5기를 맞이하는 엔코아 멘토링 스쿨은 2015년부터 올해 초까지 약 8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며 대학생들을 위한 무료 데이터 교육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국데이터진흥원의 대한민국 데이터 설계 대전에서 2년 연속 수상 경험을 보유한 이번 기수 멘토 고정현 컨설턴트는 “데이터 모델링을 시작하면서 처음부터 혼자 공부하는 것이 가장 힘들었다. 데이터 모델링에 대해 함께 토론하며 학생들의 어려움을 덜어주고 싶다”며 “데이터 전문가의 시작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데이터에 대한 관심이 데이터 전문가로 가는 첫 시작이다. 학생들의 시작을 돕고 싶다”고 말했다.

이화식 엔코아 대표는 “4차 산업혁명의 시대를 맞아 많은 학생이 데이터 전문가를 꿈꾸고 있지만, 구체적인 방법을 몰라 헤매고 있다”며 “데이터 과학 분야에서 중요한 설계 역할을 담당하는 데이터 모델링은 기업 데이터의 구조를 그리는 기본이다. 데이터 모델링 스터디를 통해 대학생과 취업 준비생들이 데이터 전문가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엔코아 멘토링 스쿨 5기 모집기간은 오는 28일 까지며, 9월 2일부터 5주간 매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엔코아 데이터 포털 사이트 데이토(www.dator.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