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 창업, 맞춤형 상권 분석 통한 소비자층 확보 중요
상태바
PC방 창업, 맞춤형 상권 분석 통한 소비자층 확보 중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1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PC방 창업 시에는 맞춤형 상권 분석을 통한 소비자층 확보가 중요하다. 정확한 PC방 상권분석 없이 무작정 PC방 사업에 뛰어들었다간 창업에 실패할 가능성이 커지기 때문.

특히 최근 배틀그라운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등 각종 온라인 게임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피시방 창업에 나서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고 있지만 그만큼 폐업으로 이어지는 경우도 늘고 있다.

이에 따라 PC방 창업에 있어 전문가를 통한 맞춤형 상권 분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는 상황이다. 특히 PC방 업종의 경우 골목과 골목 혹은 매 건물마다 입점해 있기 때문에 한정된 소비자층 가장 최적의 위치를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러한 지리적 입지를 파악하는 것은 개인PC방 창업주의 역량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이러한 가운데 PC방 프랜차이즈 창업브랜드 아이비스 PC방이 예비창업자들을 위한 맞춤형 상권분석을 제공해 눈길을 끌고 있다.

아이비스 PC방은 17년의 업력을 가진 PC방 브랜드로 현재 1,000여 개의 가맹점을 오픈해 운영 중에 있다. “올바른 PC방 창업의 기준 아이비스, 창업을 디자인하다”라는 내걸고 철저한 상권분석을 통한 맞춤형 입지선정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비스 PC방 관계자는 “실제 아이비스는 업계 전문가들로 이뤄진 상권분석팀을 통해 변화하는 상권의 중심지를 파악, 지점마다의 소비자 패턴을 분석해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 상권규모, 접근성, 경쟁력, 조화성, 수익성 등 5가지 요소를 바탕으로 권역 내 모든 입지 요소를 빅데이터화해 점포 장소를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