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꿈을”…한솔요리학원, 최대 100% 국비지원 교육
상태바
“청년에게 꿈을”…한솔요리학원, 최대 100% 국비지원 교육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16 1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취업난 속에 ‘한솔요리학원’이 조리사 취업이나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국비지원 교육’을 진행해 요리사의 꿈을 이룰 기회를 제공한다.

한솔요리학원은 조리학원 업계 최다 규모인 약 120여 개의 국비지원 교육과정을 제공해 구직자 및 직장인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실업자 내일배움카드’는 취업 및 창업을 목적으로 직업훈련이 필요한 구직자(실업자)에게 국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다. 거주지 관할 고용센터에 개인별 훈련 상담을 통해 취업(창업)계획, 훈련 필요성, 시급성 등을 심사 후 선정되면 최대 100%까지 교육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재직자 근로자카드’는 직무능력 향상과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근로자가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경우 60%의 교육비를 지원한다. 이직 예정 근로자, 비정규직 근로자,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 등은 비교적 저렴한 교육비로 조리학원 교육 수강이 가능하다.

강남 한솔요리학원에서 국비지원을 통해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한 한 수강생은 “한식, 양식 2개의 자격증 수업을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걱정 없이 수강할 수 있어 좋았다”면서 “결제 후 환급 형태가 아니라 할인된 금액으로 수업을 들을 수 있어 추가 다른 과목도 수강 계획 중”이라고 전했다.

3년 연속 소비자 만족도 및 신뢰도 1위에 선정된 ‘한솔요리학원’은 국가대표 셰프 강사진과 분야별 조리명인 등 200여 명 강사진의 수준 높은 교육이 진행된다. 실제 국내 최대 규모인 연간 1만명 이상이 한솔요리학원을 통해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최신식 시설과 종로3가점, 신촌점, 노원점, 영등포점 등 서울 주요 8개 직영점이 지하철역 5분 거리에 위치해 직장인들이 출퇴근을 이용해 교육받기에 적합하다.

한솔요리학원은 국비지원 교육뿐만 아니라 한식, 양식, 중식, 일식 및 제과제빵 ‘조리사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주요 조리고 및 조리대학 진학에 특화된 정보를 소개하는 진학설명회와 컨설팅도 시행하고 있다.

국비지원 교육 관련 자세한 수강문의 및 요리학원 강좌 문의는 홈페이지와 각 지점(강남, 종로, 종로3가 등 8개 직영점)을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