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 여성 특화 콘텐츠 ‘BL관’ 오픈
상태바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 여성 특화 콘텐츠 ‘BL관’ 오픈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14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전문 플랫폼 ‘탑툰’이 여성독자를 위한 ‘BL관’을 오픈했다. BL관에는 300개 이상의 여성 특화 콘텐츠들이 서비스 되고 있으며, 향후에는 BL(Boys Love) 장르를 기반으로 NL(Normal Love), GL(Girls Love), TL(Teens Love) 등의 다양한 장르로 꾸며질 예정이다.

BL관 오픈을 기념해 콘텐츠를 정독하면 100% 코인을 돌려받는 ‘코인 리워드’, 모든 회차를 1코인으로 볼 수 있는 ‘1코인 기획전’ 등 콘텐츠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과 이벤트가 제공된다. 또 8월 중에는 ‘코디해드립니다(치즈붕어빵)’, ‘모든 구성 9900원(야얌이&香)’, ‘내 로봇 고양이가 너무해(끼낌)’, ‘뮤즈(KJH&파벳)’ 등 오직 탑툰에서만 연재되는 독점 웹툰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점차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탑툰은 BL관을 운영하기 위해 TF팀을 구성해 자체 데이터 기반 큐레이션 작업을 거쳐 입문자부터 매니아층까지 독자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구분하여 제공할 방침이다. 또 서비스되는 콘텐츠는 요일별로 구성되어 매주 새로운 회차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BL관 오픈은 탑툰이 보유한 국내 1,400만 명 회원 가운데 40%가 여성 고객인 점을 착안해 우수한 여성향 콘텐츠를 중심으로 여성 고객까지 섭렵하겠다는 탑툰의 강한 의지로 풀이된다.

탑코 임대청 웹툰사업본부장은 “여성향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개화되고 있는 현재, 탑툰 역시 트렌드에 맞춰 여성향 콘텐츠로 구성된 BL관을 오픈하게 됐다”며 “자체 데이터를 기반으로 더욱 알차고 풍부한 콘텐츠로 독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