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소기업용 NAS ‘RN 422·424’, 안전하게 데이터 보호·복구
상태바
넷기어 소기업용 NAS ‘RN 422·424’, 안전하게 데이터 보호·복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명적인 외부공격으로부터 중요 파일·데이터 보호…재해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 복제·복구

넷기어코리아(대표 김진겸)는 랜섬웨어 같은 외부공격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복구할 수 있는 소규모 기업용 2베이 및 4베이 NAS(Network Attached Storage) ‘RN422’와 ‘RN424’를 출시했다. 넷기어 레디나스 RN422, RN424는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 등을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2개 또는 4개의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데스크톱형 NAS다. <편집자>

넷기어의 레디나스(ReadyNAS) 데스크톱형 NAS는 랜섬웨어와 같은 치명적인 외부공격으로부터 기업의 중요한 파일 및 데이터를 보호하고 재해 발생 시 편리하게 기존 데이터를 복제 및 복구할 수 있는 무제한의 스냅샷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따라서 랜섬웨어에 감염돼 파일 접근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미리 설정해 둔 무제한 스냅샷 기능을 통해 실시간 자동 저장된 모든 데이터를 즉시 복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스토리지가 작동 중에도 디스크 삽입을 통한 용량 확장이 가능한 ‘핫스왑’ 기능은 물론 별도의 설정이 필요 없이 자동 RAID를 구성해 주는 ‘X-RAID2’ 기술을 적용하는 등 사용 편리성 역시 높다. 또한 원격지에서도 편리한 데이터 저장 및 복구가 가능한 클라우드 기반 복제 기능 등 엔터프라이즈급에서 필요한 다양한 5단계 데이터 관리 및 재해 복구 기능들을 내장하고 있다.

▲ 무제한 스냅샷 기능으로 랜섬웨어 감염 예방

2베이·4베이 데스크톱형 NAS
넷기어가 새롭게 선보인 레디나스 RN422 및 RN424 모델은 소규모 비즈니스 사무실에서 중요한 파일, 문서, 데이터 자료 및 대용량 멀티미디어 리소스 등을 편리하게 중앙에서 저장하고, 공유하며, 백업 및 통합 관리가 가능한 2개 또는 4개의 하드디스크 장착이 가능한 데스크톱형 NAS다. 두 모델 모두 한층 강력해진 인텔 듀얼코어 서버 프로세서를 탑재했을 뿐 아니라 메모리 역시 향상돼 안정된 성능은 물론 빠른 데이터 처리 및 전송 속도를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레디나스 RN422, RN424 모델은 2개의 기가비트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 다른 네트워킹 장비와의 연결 시에도 병목현상을 예방할 수 있으며 별도로 2개의 USB 3.0 포트를 내장해 기타 디지털 장비와의 접속을 지원한다. 또한 2.5 및 3.5인치 SATA/SSD 드라이브 타입 모두를 지원한다.
이외에도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및 암호화 기능을 통해 외부로부터의 네트워크 침입 및 보안 위협으로부터 데이터를 안전하게 지켜주며, 윈도우와 맥은 물론 리눅스, 유닉스 등 대중적인 OS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자랑한다.

:: 최상의 데이터 보호 기술
· 매 시간마다 스냅샷 보호로 성능저하 없이 이전 시점 스냅샷으로 복구 가능
· 재해복구를 위한 가장 손쉬운 데이터 복제 기술 지원
· 최신 BTRFS 파일 시스템 사용으로 데이터 무결성 제공
· 무료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내장

:: 사용하기 쉽고 안전한 개인 클라우드 구축
· 로컬 하드웨어를 이용한 원격접속
· 강력한 보안 지원과 손쉬운 사용

:: 업계 최고 수준 워런티
· 5년 워런티 제공

▲ 재해복구 - 블록 레벨 스냅샷 복제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공유·데이터 백업 지원
넷기어 RN422, RN424는 파일 저장, 파일 공유는 물론 원격지 또는 클라우드 기반 자동 백업 및 복구, 그리고 완전한 데이터 보호 등과 같이 기업이 원하는 모든 기능을 컴팩트한 단일 솔루션에 담았다. 차세대 인텔 아톰 프로세서 C3338(1.5GHz, 2코어)을 탑재한 RN422는 높은 수준의 네트워킹 처리량을 달성해 엔터프라이즈급 파일 공유 및 데이터 백업을 40명 이하의 기업에 제공한다.

넷기어 RN422, RN424는 고성능 데이터 백업 및 워크그룹으로의 접속, 독창적인 5단계 데이터 보호 및 안전하고 자동화된 VPN 데이터 접속을 위한 레디클라우드(ReadyCLOUD) 등을 제공해 모든 비즈니스 요구에 부합하는 고성능 NAS다. 특히 첨단 데이터 스토리지 및 보안 기술이 적용돼 SMB에 합리적인 가격 및 사용하기 편리한 시스템을 제공하는 것이 강점이다.

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레디나스 OS6 운영시스템과 차세대 BTRFS 파일시스템 탑재로 동급 최강의 5단계 데이터 보호는 물론 X-RAID, 무제한 스냅샷, 비트 로트(Bit rot) 보호, 실시간 안티바이러스 및 손쉬운 원격복제 기능 등을 지원해 데이터를 위험으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더불어 레디클라우드를 통해 안전하게 개인 클라우드에 있는 파일을 공유하고 원격지에서의 접속도 간편하고, 별도의 VPN 설정 및 포트 포워딩, 다이내믹 DNS 등이 불필요해 비즈니스 생산성 및 연속성을 위한 데이터 저장 및 보호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