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교육, 어린이 코딩 고난도 응용과정 신설
상태바
와이즈교육, 어린이 코딩 고난도 응용과정 신설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8.11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즈교육(대표 황규동)이 기존의 코딩 교육과정 1년을 마친 회원이나 이미 코딩 실력을 일정 수준 갖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코딩 응용 과정’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기존 과정처럼 전문교사의 주 1회 방문 홈스쿨 교육으로 1년 간 진행되는 응용 과정은 보다 고난이도의 명령어 조합을 통해 완성도 높은 게임, 스토리텔링, 애니메이션, 동화 등을 개발하는 과정이다.

이 회사 코딩 연구실 주성규 선임 연구원은 “응용 과정의 특징은 개발 주제를 명확히 하되 철저하게 수학, 과학, 사회, 국어, 예술, 생활, 사회 등 학교 교과와 융합하는 알고리즘 개발에 치중함으로써 코딩 실력이 학과 성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과학과 수학의 융합 형 주제는 자석의 원리, 전기회로의 이해, 그래프 그리기, 투표 프로그램 짜기, 생활/사회 융합 형 주제는 자동판매기 알고리즘 짜기 등으로 초등학교 교육 과정을 코딩을 통해 익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이 회사는 올해 상반기 동아일보와 스포츠동아가 고려대에서 주최했던 ‘제 1회 전국 어린이 코딩 경진대회’에서 자사 홈스쿨 회원 학생들이 다수 입상하면서 주목을 끈 바 있다. 현재 국내에서 홈스쿨로 저렴한 비용의 코딩 교육을 제공하는 회사는 와이즈교육이 유일해 관련 시장 역시 빠르게 확장될 것으로 예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