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노학원 ‘삼차원아카데미’, 3D프린팅·모델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라이노학원 ‘삼차원아카데미’, 3D프린팅·모델링 교육 프로그램 운영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8.1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C의 연금술이라 하는 3D 프린팅은 모형, 인공 장기, 심지어 비행기 등 그 사용 분야가 점차 확대되고 있다. 기존 2D 프린터와는 달리 업무 보조적인 역할을 하는 게 아니라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는 것이다.

특히 피규어 시장이 확대되며 피규어를 구입 후 소장하기보다는 자신이 직접 제작하기를 원해 3d 프린팅, 모델링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는 추세로, 이에 따라 3D 프린팅에 관한 수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라이노학원이 늘고 있다.

이 가운데, ‘삼차원아카데미’에서 3D프린팅과 3D모델링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이목을 끌고 있다. 이곳은 3D 프린팅을 위한 설계디자인 과정, 전문 강사 육성 과정, 졸업작품 Mock-up 과정, 피규어&캐릭터 아트웍 등의 과정까지 다양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설계디자인 과정은 3D 기초 모델링에서 자유곡면, 반복패턴, 렌더링, 프린팅까지 배울 수 있으며, Mock-up 제작 과정은 설계와 프린팅, 후처리가공, 컬러코팅 등의 공정 교육 및 실습까지 가능하다. 전문강사 육성 과정은 학과증설이나 창업, 소자본 교육창업 등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며, 맞춤형 컨설팅도 가능하다.

피규어&캐릭터 아트웍 과정은 캐릭터디자인, 인체조형 등에 활용할 수 있다. 수업 시 다양한 3D 출력물이 무상으로 제공 되며, 스캐닝, 모델링, 풀컬러 3d프린팅 등을 배울 수 있다. 아울러 모든 과정은 수료 후 삼차원아카데미 교육과정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3D모델링 교육 전문 삼차원아카데미 관계자는 ”도면과 재료만 있으면 다양한 물건을 만들 수 있기에 3D 프린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될 전망이다. 미국에서는 자동차 및 항공기 부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삼차원아카데미에서는 취미 목적, 전문적 기술 습득을 위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공 실습실에서 3d프린터와 재료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방면으로 수강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대학생, 직장인 등을 위한 할인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참고 바란다”고 덧붙였다.

3D 프린팅 교육 전문 삼차원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