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성 복합성 피부 타입별 맞춤 수분크림 선택 중요
상태바
지성 복합성 피부 타입별 맞춤 수분크림 선택 중요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8.10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성·복합성 피부 관리하는 화이트닝, 수분크림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환한 피부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기능성이 더해진 수분크림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이에 저렴한 가격부터 높은 가격대의 명품 화이트닝 화장품 또는 화이트닝에 효과적인 기능성 화장품을 담은 슬리핑팩까지 다종의 화장품들이 판매가 되고 있다. 하지만 이런 피부의 화이트닝 효과는 어디까지나 피부 트러블이 없는 깨끗한 피부가 바탕이 돼야 한다. 유분기가 많은 지성과 복합성 피부는 특히 정확한 피부 관리법을 알고 제품을 사용하면 좋다.

그중 지성 피부는 피부에 수분보다 유분기가 가득한 피부 타입으로 얼굴에 기름기가 과해 겉으로 보기엔 매끈한 피부로 보일 수 있으나 사실 과도한 피지와 노폐물로 인해 모공이 막히고 여드름발생이 쉬운 특징을 가지고 있는 피부 타입이다. 특히 선크림과 파운데이션, 비비 크림 등을 사용한 후 세안 시 꼼꼼히 제거를 하지 않으면 노폐물이 그대로 모공 속에 남아 있기 때문에 무엇보다 클렌징이 중요하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순한 폼 클렌징으로 거품을 충분히 내어 피부의 노폐물과 피지를 깨끗이 제거하고 수분이 가득한 지성 피부용 로션, 스킨, 에센스와 같은 기초화장품과 수분 크림을 발라주는 것이 올바른 지성 피부 관리법이다.

만약 피지분비가 왕성하지만 보습이 필요한 수분부족형지성피부타입이라면, 유∙수분 밸런스 조절에 기여하는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이 맞춤형 제품으로 제시될 수 있다. 예컨대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함유된 TS 수딩크림은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흡수될 수 있도록 개발된 수분부족형지성수분크림으로, 피부 유수분밸런스 케어에 도움을 준다. 덧붙여 지성피부세안으로 피지제거를 한 후 바를 시 히아루론산을 통해 지성피부보습에 일조하고, 피부진정 및 정돈에 기여한다.

또한 복합성 피부에는 수분공급 및 피부진정을 돕는 기초 수분크림도 적합하다. 일례로 RS 하이드라 훼이셜크림은 수분공급을 위한 선인장 캘러스 배양 추출물이 함유돼 있다. 이와 더불어 피부미백 기능성 성분도 들어 있어, 기능성 기초화장품을 통한 피부관리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해당 제품을 사용하기도 한다.

덧붙여 뾰루지 등이 자주 발생하는 민감성 피부에는 피부진정에 비중을 둔 남자∙여자수분크림을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1960NY 퓨어뷰티크림의 경우 피부 진정을 돕는 서양송악추출물이 들어 있는 민감성피부수분크림이다. 수분크림추천이나 여드름수분크림 순위 등에 언급되기도 하는 해당 제품은 지성피부영양 및 보습에 이용되기도 하며, 피부미백∙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탄력 관리, 잔주름예방에도 활용된다.

아울러 수분부족이 심한 건성피부라면 피부보습에 힘을 실어줄 수 있는 성분이 함유된 건성수분크림을 추천, 순위 등을 참고해 고르는 것이 적절하다. 이러한 제품 중 하나로 1960NY 모이스처 액티베이트 크림은 물광 피부 표현에 적합하며 보습에 기여하는 수분 캡슐이 함유돼 있다. 또한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이 첨가돼 있으며, 피부 영양공급 역할의 아르니카추출물이 들어 있다. 이에 백화점 등에서 판매하는 에센스나 세럼 이용 후 바르기 적합한 남자∙여자 수분크림 추천 및 순위에 언급되기도 한다.

백화점 등에서 수분크림을 구입한 후, 이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는 에센스, 세럼 같은 전 단계 기초화장품 종류를 이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더 나아가 이러한 제품을 구입할 시 에센스추천, 세럼추천 등을 참고하는 것이 유용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