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로라솔루션, 하이테라 상대로 호주서 특허 침해 소송 제기
상태바
모토로라솔루션, 하이테라 상대로 호주서 특허 침해 소송 제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09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호주 연방법원에 소송 개시 신청서 및 고소장을 제출함으로써 중국 선전 법인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Hytera Communications Corporation Limited)와 호주 법인 하이테라 커뮤니케이션즈를 상대로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모토로라솔루션은 이번 소송에 앞서 하이테라를 상대로 지난 3월 14일에 미국 일리노이 북부 지방법원에 특허 침해 및 영업 비밀 도용 소송을, 3월 29일에 미국 국제무역위원회에 특허 침해 소송을, 4월 18일과 7월 24일에 독일 뒤셀도르프 지방법원과 만하임 지방법원에 특허 침해 소송을 제기한 바 있다.

지난 7월 31일에 접수된 고소장에 의하면 호주에서 판매되는 하이테라의 일부 디지털 무전기 제품이 모토로라솔루션의 호주 특허 3건(AU2005275355, AU2006276960, AU2009298764)을 침해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모토로라솔루션은 하이테라가 모토로라솔루션의 특허를 침해했다는 판결과 더불어 하이테라에 대한 영구적인 특허 침해 금지 명령 그리고 손해배상 외에 법원이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추가 구제 결정을 청구하고 있다.

마크 해커(Mark Hacker) 모토로라솔루션 법률고문 겸 최고행정책임자(CAO)는 “모토로라솔루션은 세계를 선도하는 양방향 무전기 및 시스템 공급업체로서 고객, 주주, 직원, 파트너, 기타 이해관계자를 대표해 귀중한 지적재산권을 적극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검증된 기술 혁신 성과와 4000건 이상의 특허로 구성된 방대한 포트폴리오를 보호하려는 노력의 일환으로 호주 연방법원에 제소를 결정했다. 모든 소송에서 승소를 확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하이테라의 침해 행위를 막는 법적 구제 수단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주 연방법원에 제소된 이번 소송의 사건 번호는 NSD1283/2017이다. 모토로라솔루션이 하이테라를 상대로 제기한 법적 조치에 관한 추가적인 정보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