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육, 기초학습능력 테스트 모바일게임 ‘고브레인’ 출시
상태바
천재교육, 기초학습능력 테스트 모바일게임 ‘고브레인’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0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재교육(회장 최용준) IT본부 에듀테크센터는 모바일 기초학습능력 테스트 모바일 게임 ‘고브레인(GoBrain)’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브레인은 천재교육에서 GLQ(Game Learning Quotient, G-러닝지수) 수치를 기획해 15개의 다양한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자연스럽게 언어인지력, 수리이해력, 기억력, 순간집중력, 시각적응력 등을 테스트할 수 있는 게임이다. 모험하기, 무한모드, 대전하기 등 3가지 게임모드를 제공하며, 모험모드 진행 시 점수가 챕터 및 단계에 따라 GLQ 점수로 변환돼 각 영역별로 표시된다. 본인의 GLQ 점수는 타 유저들의 점수와 인포그래픽을 통해 비교할 수도 있다.

각 분야의 세부 사항을 확인해 자신의 강점과 단점을 명확하게 파악, 부족한 분야는 추천게임을 통해 보완할 수 있다. 여기에 게임적 재미요소를 더해 자연스럽게 학습능력 향상을 유도해 초등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이다.

천재교육 IT본부 권변준 본부장은 “학생들이 IT기기를 활용해 자연스럽게 게임을 즐기면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고브레인을 개발했다”며 “고브레인을 활용해 재미있게 스스로의 부족한 부분을 확인하고 학습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