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주) C&C,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 확대 시행
상태바
SK(주) C&C, 클라우드 제트 랩스 서비스 확대 시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8.07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시스템 설계·지원 및 단계별 기술 코칭…애자일·데브옵스 등 개발 방법론 적용

SK(주) C&C(사업대표 안정옥)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플랫폼(PaaS) 검증 및 기술 코칭을 제공하는 ‘클라우드 제트 랩스(Cloud Z Labs) 서비스’를 확대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고민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클라우드 제트 랩스 사이트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으며 ▲개발 플랫폼의 특성 및 고객 업무별 적용 방법 등 고객별 맞춤형 클라우드 교육 ▲기존 시스템 아키텍처에 대한 정확한 진단 및 분석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로드맵 ▲클라우드 전환 기간 및 비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SK(주) C&C는 전 과정에 애자일(Agile)·데브옵스(DevOps) 방법론을 적용해 고객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안정적으로 지원한다. 애자일·데브옵스 방법론은 시스템 개발 모형이나 모델을 사전에 정의해 순차적으로 개발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개발 코딩 작업과 함께 시스템의 분석·설계·개발·테스트 전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하는 방식으로, 이를 이용하면 서비스 변화에 맞춘 빠른 개발과 운영의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시스템 무중단 애플리케이션 배포와 마이크로서비스를 통한 애플리케이션 기능별 개발, 애플리케이션 수요에 따른 IT리소스 자동 변경(오토스케일링)을 활용한 서비스 관리 시간·비용 절감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신현석 SK(주) C&C 클라우드 제트 사업본부장은 “클라우드 제트 랩스는 기존 시스템이 보유한 복잡한 애플리케이션들의 클라우드 전환 전 과정을 시뮬레이션하며 검증한다는 점에서 고객 반응이 좋다”며 “고객사의 각종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의 빠른 디지털 전환을 적극 지원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