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지역아동센터 대상 IT 진로교육 진행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지역아동센터 대상 IT 진로교육 진행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8.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IT 분야 교육 격차 해소 도모…흥미 위주 단기교육과 코딩 위주 심화교육 구성
▲ 심화교육을 신청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신세계아이앤씨 본사 교육장에 모여 스마트카 제작 및 아두이노에 대한 기본 개념을 듣고 있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소외계층 청소년 진로교육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4개소(송천동/나눔플러스/도봉구무지개/갈현 지역아동센터)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7일부터 10일까지 IT 진로교육 ‘IT챌린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중·고등학교 IT교육 의무화에 따른 소득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진행하는 IT챌린지는 참여 학생의 관심과 수준별 교육이 가능하도록 단기교육과 심화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신세계아이앤씨는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에 걸쳐 각 지역아동센터를 방문해 단기교육을 진행, 참여 학생 중 심화교육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했다. 단기교육은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VR, AR, AI 등 최신 IT기술 소개 ▲스마트 카 제작을 위한 소프트웨어 체험 등의 쉽고 재미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했다.

7일부터 4일간에 걸쳐 진행하는 심화교육은 ▲스마트카 아두이노 엔진 제작 ▲아두이노 센서 제어 코딩 ▲원격제어용 앱 개발 등 단기교육에서 제작했던 스마트카 작동 원리를 이해하고 코딩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회사 측은 단기교육에 참여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사전 강사 육성 교육을 진행해 단순히 임직원 참여 의의를 넘어 수혜자를 생각하는 사회공헌이 될 수 있도록 했다고 강조했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 “학창시절의 경험이 삶의 질과 방향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나아가 건강한 사회를 위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IT기술을 제안하는 해커톤 대회, 지역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 ‘체인지메이커’ 등을 개최함으로써 다양한 구성원이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