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시터·가사도우미 서비스 지원 ‘돔돔 O2O’ 런칭
상태바
베이비시터·가사도우미 서비스 지원 ‘돔돔 O2O’ 런칭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등의 서비스를 지원하는 돔돔 O2O(Online to Offline)가 런칭되며 이목을 끌고 있다.

돔돔 관계자는 “기존 홈서비스 시장에서 세가지 문제점을 발견했다.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간병인의 서비스를 필요로 해도, 원하는 서비스를 공급해 줄 이들을 바로 찾아 면접을 볼 수가 없었던 것”이라며 “원하는 이가 제대로 일을 하거나 약속을 지키는지 등의 신뢰성과 서비스의 품질을 알 수가 없었던 점도 문제점 중 하나였다”고 전했다.

돔돔은 이런 문제점에 착안하여 영세한 소개업소가 난립한 시장을 간단하고 편리한 온라인 PC 및 모바일웹으로 대체하는 O2O 서비스를 선보였다. O2O란 오프라인상의 재화, 서비스에 온라인을 접목시켜 생활을 편리하게 하는 기술을 일컫는 용어를 일컫는다.

소비자와 공급자가 직접 매칭할 수 있는 자유로운 O2O 포털 플랫폼을 만들고, 구인자와 구직자 모두 본인의 희망하는 근무조건과 구직조건을 자유롭게 적어 놓는다면, 서로 희망하는 사람에게 즉시 연락하여 인터뷰를 하고 고용관계를 맺을 수 있다는 것이 돔돔 플랫폼의 기본사상이다.

돔돔 O2O 플랫폼은 휴대폰번호인증을 도입한 회원가입을 지원하고 있는데, 이는 100% 휴대폰 본인 인증 회원들만 가입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상호간 신분도용에 대한 우려를 차단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한다. 그 밖에도 돔돔 플랫폼은 평점과 후기, 댓글 시스템의 운영으로 전체 만족도나 재고용의사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게끔 하고 있다. 또한 직접 안전센터를 운영함으로써 회원들의 보다 안전하고 안정된 생활을 돕는다.

돔돔 관계자는 “O2O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면서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베이비시터, 가사도우미, 요양보호사 구인이 가능해져 소비자의 접근성이 확장됐다. 마찬가지로 구직을 원하는 회원들도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한 구직이 가능해져 더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뿐만 아니라 건별 열람권이나, 급구 기능 등 다양한 구인구직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돔돔 가사도우미, 베이비시터 전문 O2O 서비스의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