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단기 완성 합격 보장 CCNA R&S의 정석
상태바
[신간] 단기 완성 합격 보장 CCNA R&S의 정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8.07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 공인 네트워크 자격증 CCNA 취즉 한 방에…이중호 강사 완벽 해설

시스코 공인 네트워크 자격증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는 시스코의 네트워크 기술 능력을 검증하는 기초 자격증으로 취업의 알짜 자격증으로 꼽힌다. 국내외 기업 취업 시에도 유용하지만 국영기관의 네트워크나 보안 전문 인력 선발 시 CCNA 시험도 자격 요건으로도 빠짐없이 등장한다.

CCNA는 110분 동안 영어로 된 50~60문항을 푸는 온라인 CBT 객관식 시험으로 1000점 만점에 825점 이상이면 합격한다. 영어로 개념 이해나 문제에 대한 연습없이 바로 풀기 어렵기 때문에 한글로 된 수험서 학습이 빤드시 선행돼야 한다. 이 책은 바로 CCNA 시험 대비에 적합한 수험서로, CCNA 강의 경력 20년 이상, 100회 이상 진행한 전문 네트워크 강사 이중호 강사(CCIE 5702 보유)의 해설서로 합격 노하우가 빠짐없이 들어 있다.

책 서두에서는 생소한 CCNA 시험에 대한 소개와 응시 방법을 소개하고 시험 출제 범위와 출제 비율까지 분석한다. 본문 ‘CCNA 이중호의 강의실’에서는 총 16개 챕터별로 각 출제 범위에 맞는 다양한 해설과 문제가 포진되어 있다.

전체 시스코 네트워크 자격증 단계는 CCENT → CCNA → CCNP → CCDA → CCDP → CCVP → CCSP → CCIE(최근에는 네트워크계의 MBA에 해당하는 CCA도 신설) 순인데, CCNA는 시스코 네트워크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입문 단계인 셈이다.

지난 2016년 초 시스코 자격시험 시행사인 피어슨(Pearson)은 CCENT와 CCNA 라우팅 및 스위칭 자격증, 그와 관련된 ICND1 100-105, ICND2 200-105, CCNA 200-125 시험에 대한 변경 사항을 발표했으며, 이 책은 그 변경된 기준에 맞춘 최신 수험서다.

CCNA R&S(라우팅 & 스위칭) 자격 취득은 ICND1과 ICND2 시험 두 가지를 통과하거나 CCNA 시험 한 가지만 통과하는 방법이 있다. 두 경로를 선택한 경우 같은 주제를 다루지만 ICND1과 ICND2 두 시험을 각각 합격해야 한다. 두 경로를 선택하거나 한 번에 보는 경우 응시 비용은 비슷하다. 이 책은 CCNA를 한 번에 통과할 수 있는 변경된 200-125 CCNA R&S에 완벽하게 맞춰져 있어 CCNA 대비 종합 수험서로 추천할 만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