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심, 전력 관리 칩 발표…웨어러블∙히어러블 기기 배터리 수명 높여
상태바
맥심, 전력 관리 칩 발표…웨어러블∙히어러블 기기 배터리 수명 높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7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IMO 레귤레이터와 충전기 통합으로 소형 리튬 이온 배터리에 최적화

아날로그 혼합 신호 반도체 선도기업 맥심코리아(대표 최헌정)는 새로운 전력 관리 칩(PMIC) ‘MAX77650’과 ‘MAX77651’을 발표했다. 두 제품은 스마트 의류∙워치, 블루투스 헤드폰, 활동 모니터 등 크기가 제한된 웨어러블∙히어러블(Hearable) 기기의 배터리 수명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웨어러블∙히어러블 기기의 폼 팩터가 점점 작아지면서 부품 소형화가 핵심 사항으로 떠올랐다. 리튬 이온 배터리로 작동하는 대부분의 소형 기기용 PMIC에는 부스트(Boost), 벅(Buck), LDO(Low Dropout) 레귤레이터, 충전기, LED 표시기와 같은 전류 레귤레이터가 필요하다. 맥심은 이 모든 기능을 기존 2분의 1 이하 크기인 소형 전력 솔루션에 통합해 공간을 절약하고 효율성을 높였다.

MAX77650, MAX77651의 싱글 인덕터 멀티 출력(SIMO) 벅 부스트 레귤레이터는 싱글 인덕터로 독립적으로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파워 레일 3개, 150mA LDO, 3개 전류 싱크  LED 드라이버를 제공하면서 전체 부품 수를 줄이고 가용 보드 공간을 최대화한다.

설계 유연성을 위해 MAX77650은 최대 3.3V, MAX77651은 최대 5V로 작동한다. 두 솔루션 모두 안전하게 배터리를 모니터링하기 위한 아날로그 멀티플렉서(MUX) 출력을 지원해 저전력 설계에 적합하다. 최저 대기 전력은 각각 0.3µA, 5.6µA를 구현한다. 3-출력 SIMO 채널과 LDO는 리튬 이온 배터리 수명을 연장해 높은 효율성을 제공한다.

맥심 스콧 김(Scott Kim) 모바일 전력 담당 비즈니스 매니저는 “MAX77650과 MAX77651은 맥심의 PMIC 전문 기술로 개발된 초소형, 초저전력 배터리 충전 솔루션으로 성장하고 있는 시장 상황을 잘 반영한다. 두 솔루션 모두 소형 배터리에 최적화돼 있다. 맥심은 고객 요구에 따라 솔루션을 최적화 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장 프로그래머블 옵션(OTP)을 함께 제공한다”고 밝혔다.

IHS마킷테크놀로지(HIS Markit Technology) 전력 반도체 부문 리차드 에덴(Richard Eden) 수석 애널리스트는 “소비자용 배터리 관리 칩 수요는 2017년에서 2020년까지 연평균 5% 성장이 전망된다”며 “소비자 애플리케이션 중에는 히어러블을 포함한 웨어러블용 배터리 관리가 같은 기간 연평균 29%의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분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