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영업이익 전년동기 대비 각각 14.4%·4.6% 증가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2017년 2분기에 영업수익(매출) 1조1296억원, 영업이익 2852억원, 순이익 1714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밝혔다.
2분기 기준 네이버의 연결영업수익은 전년동기 대비 14.4%, 전분기 대비 4.4% 증가한 1조1296억원이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4.6% 증가, 전분기 대비 1.9% 감소했다.
사업 부문별 영업수익과 비중은 ▲ 광고 1,177억원(10%) ▲ 비즈니스플랫폼 5205억원(46%) ▲ IT플랫폼 494억원(4%) ▲ 콘텐츠서비스 244억원(2%) ▲ 라인 및 기타플랫폼 4176억원(37%)이다.
광고 부문은 모바일 신규 상품 개발과 플랫폼 고도화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21.9%, 계절적 성수기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18.1% 상승한 1177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니스플랫폼 부문은 모바일 검색 강화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2.6%, 전분기 대비 2.1% 성장해 5205억원을 달성했다.
IT플랫폼 부문은 네이버페이의 성장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75.7%, 전분기 대비 13.8% 상승한 494억원을 기록했다.
콘텐츠서비스 부문은 앱스토어 사업 이관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동기 대비 11.0% 감소했으나 웹툰 및 V 라인 등의 성장으로 전분기 대비 3.9% 증가한 244억원을 기록했다.
한편 라인 및 기타 플랫폼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2.0%, 전분기 대비 2.9% 증가한 4176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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