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서비스 강사 위한 숙명여대 서비스 경영 특강 ‘마켓 4.0’ 열려
상태바
CS·서비스 강사 위한 숙명여대 서비스 경영 특강 ‘마켓 4.0’ 열려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8 0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 성과 중심의 서비스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숙명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이번 7월 25일과 26일 이틀간 숙명여대 평생교육원(사회교육관)에서 CS(고객만족), 서비스 분야 전문가를 대상으로 마켓 4.0 서비스 경영 강연회를 개최했다.

서비스 경영의 패러다임 전환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기존 CS교육이 휴먼웨어 즉, 고객 대응 자체에 초점이 맞춰진 고객만족, 서비스 교육시장에 변화를 다뤘다. 최근 기업의 시스템이나 고객 대응 프로세스 등의 달라진 서비스 시장에 대한 대처와 준비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듯 이번 강연회는 공지 하루만에 100명의 신청자가 모두 마감됐다. 이는 변화 된 기업 현장의 고객만족이란 기존 CS교육이나 강사양성과정에서는 다루지 않는 분야이기에 그 관심의 반증이기도하다.

숙명여대 서비스 경영전문가 과정 황혜미 주임교수는 서비스 시장의 변화에 대해 “이제 CS교육, 서비스 강의만으로는 기업 현장에 성과를 가져다주기 어렵다”며 경영과 서비스를 모두 이해하고 눈에 보이는 성과를 만드는 진짜 서비스 전문가가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이는 황혜미 교수 자신이 과거 기업 내 서비스 강사부터 현재 고객사의 서비스 컨설팅을 담당하는 전문가, 서비스 경영을 강의하는 대학 교수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얻어진 철학이다.

특히 이번 마켓 4.0 공개강연회 후 숙명여대에서 서비스 경영 전문가를 양성하는 정규과정이 개설돼 현장 중심의 진짜 서비스 전문가를 배출하는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이번 숙명여대 서비스 경영 전문가 정규과정은 학교기관의 공신력은 물론 고가의 수강료, 교육기간의 장기화, 현장 활용의 한계 등 기존 CS, 서비스 강사양성과정이 가지고 있던 문제점들을 해결해 저렴한 수강료와 현상중심 교육과정, 주입교수제도의 도입 등 수강생 관리와 지원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인 것이 특징이다.

여름 특별과정은 8월 12일부터 5주간 진행되며 수료 시 숙명여대 총장명의의 수료증과 강의 자료와 추가 서비스 경영 코칭을 받을 수 있다. 숙명여대 서비스 경영전문가 과정에 대한 세부내용이나 접수는 숙명여대평생교육원 홈페이지나 전화문의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