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랩스,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 제품군 확장
상태바
실리콘랩스,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 제품군 확장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6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리콘랩스(지사장 백운달)는 보다 우수한 성능과 더 많은 기능, 그리고 더 낮은 전력소비의 강력한 새 MCU를 출시함으로써 자사의 에너지 친화적인 EFM32 게코(Gecko) 제품군을 더욱 확장한다고 밝혔다.

새로운 EFM32GG11 자이언트 게코(Giant Gecko) MCU 제품군은 스마트 미터, 자산 추적, 산업/빌딩 자동화, 웨어러블 및 개인용 의료기기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지금까지 시장에 선보인 저전력 MCU 제품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특성들을 제공한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최대 72MHz의 프로세싱 성능과 대형 메모리 옵션, 페리퍼럴 및 하드웨어 가속기, 그리고 업계 선도적인 미크리엄(Micrium) OS를 포함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툴을 결합하고 있다.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은 그 복잡성이 점점 더 심화하면서 다양한 센서, 정교한 최종 사용자 디스플레이, 최신 알고리즘, 무선 스택의 사용 필요성 역시 그만큼 더 커지고 있는 상황이다. 반면 전력 예산은 점점 더 줄고 있어 MCU는 배터리 수명을 극대화하기 위해 슬립 모드에서의 전력 소비를 최소화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해 있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집적도, 성능, 에너지 효율성의 기존 한계를 한 단계 뛰어넘음으로써 이러한 과제를 해결한다.

실리콘랩스의 IoT 제품 마케팅을 담당하는 톰 패널(Tom Pannell) 시니어 디렉터는 “자이언트 게코 MCU는 기존에 더 큰 전력을 소비하던 MCU에서나 찾아볼 수 있었던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며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진화해 온 게코 MCU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달성한 자이언트 게코 제품군은 성능, 특성, 설계 능력 면에서 엄청난 도약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자이언트 게코 제품군은 동급 최고의 암호화 기술을 이용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 설계에 안전하고 보안성이 뛰어난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MCU는 기존 소프트웨어 방식보다 더 우수한 성능과 더 낮은 소비전력으로 첨단 알고리즘을 구동하는 에너지 효율적인 보안 가속기, 페리퍼럴 접속에 세밀한 보안성을 제공하는 SMU(Security Management Unit), 그리고 더 높은 수준의 보안을 위한 난수 발생을 위해 NIST 인증을 획득한 TRNG(True Random Number Generator)를 구비하고 있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QFN, QFP, 최대 192핀을 지원하는 BGA를 비롯 기존 EFM32 MCU와 핀 호환이 가능한 다양한 패키지 등 광범위한 패키지 형태로 공급된다. 소프트웨어는 전체 EFM32 MCU와 EFR32 무선 게코 SoC 제품군 전반에 걸쳐 호환되기 때문에 광범위하게 소프트웨어 재사용이 가능하며, 그만큼 설계 시간과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실리콘랩스의 심플리시티 스튜디오(Simplicity Studio) 개발 툴은 게코 MCU를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자는 단 한 번의 클릭만으로 통합 이클립스 기반 개발 환경에서 프로젝트 완성에 필요한 모든 자원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는 그래픽 기반의 구성 설정, 선도적인 에너지 모니터링, 네트워크 분석, 정전용량 터치 설정 툴, 그리고 소프트웨어 예제 및 도큐멘트 등을 포함한다. 자이언트 게코 MCU는 이미 갖추어진 미크리엄 OS를 기본적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개발자들은 심플리시티 스튜디오를 통해 미크리엄 툴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실리콘랩스의 EFM32GG11 자이언트 게코 MCU는 현재 엔지니어링 샘플이 공급되고 있으며, 양산 공급은 2018년 1분기로 예정돼 있다. EFM32GG11 MCU의 가격은 1만개 수량을 기준으로 개당 5.66달러에서 시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