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보잉과 파트너십 연장 계약 체결
상태바
다쏘시스템, 보잉과 파트너십 연장 계약 체결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26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D익스피리언스 포함한 여러 솔루션 확대 도입…기업 효율성 제고

다쏘시스템은 항공기 제조기업인 미국 보잉(Boeing)사와 파트너십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보잉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솔루션을 항공기, 항공우주 및 국방 산업 전반에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보잉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다. 기술, 기능, 비용, 사업 혜택 측면에서 다양한 분석을 완료한 보잉은 다쏘시스템의 항공 산업 특화 솔루션을 설계, 엔지니어링, 분석, 생산계획, 현장 실행 부문에 적용해 디자인, 안전 관리, 협업 측면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기업의 가치 창출을 위한 통합·지원을 통해 비용 절감, 생산성 향상, 업무 혁신 달성, 표준 작업 시 최적의 공정 도입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제품 및 제조 과정의 시뮬레이션뿐 아니라 실제 제품 생산 전 단계에서 잠재적 위험 및 품질 문제를 발견하고 개선하는데 활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모든 애플리케이션들을 단일 데이터 소스로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회사 내부 및 외부 공급업체 간 모든 제품 세대를 아우르는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을 지원해 협업을 강화해 준다.

테드 콜버트 보잉 최고정보책임자는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채택은 디지털 전환의 관점에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다. 이는 디지털 이네이블러(Digital Enabler)로써 다음 세대의 디자인과 제조 역량을 활성화하는 원동력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의 가치는 세상을 연결하고 보호하고 탐구하고 이에 영감을 제공하는 보잉과 다쏘시스템 양사의 상호적 소망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버나드 샬레 다쏘시스템 최고경영자는 “보잉은 항공 산업뿐 아니라 모든 산업 전반의 발전을 이끌어내는 기업”이라며 “현재 우리는 산업 패러다임이 완전히 바뀌는 전환점에 서있다. 가상현실과 실제운영 간 병렬적 데이터 교환은 기존 부가 가치 사슬 중심에서 가치 창출 사슬로의 변화를 앞당길 것이며, 이는 완전한 의미의 확장을 달성한 기업만이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대한 지속적인 측정 및 관리를 통해 효율성과 매출을 극대화할 수 있는 경험의 시대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