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릿, MEMS 동작센서 통합된 BLE 모듈 출시
상태바
텔릿, MEMS 동작센서 통합된 BLE 모듈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6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축 가속도계·온습도 센서 내장 ‘BlueMod+S42M‘ 모듈, 디바이스 설계·제조 과정 효율화

사물인터넷(IoT) 모듈 및 플랫폼 서비스 전문기업 텔릿(대표 데릭 상)은  업계 최초로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 센서 기반 저전력 블루투스(BLE) 4.2 모듈 ‘BlueMod+S42M’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BlueMod+S42M‘은 스탠드얼론형으로 싱글 모드를 지원한다. 3축 가속도계와 온습도 센서를 내장하고 있는 비용효율적인 컴포넌트로서 디바이스 설계 및 제조에 효율성과 간편함을 제공하도록 최적화 되어 있다. 강력한 엔드포인트 보안 기능과 동작 및 환경 센서로 안정적인 BLE 기능을 지원하고, 고객이 개발비용과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줄이고, 제품 출시에 소요되는 기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돕는다.

대규모 프로젝트에 적합한 BlueMod+S42M은 다양한 산업 및 컨슈머 애플리케이션 분야 전반에 걸쳐 디바이스 설계를 촉진한다. 손상되기 쉬운 고가 자산이나 제약 및 농업 분야의 콜드체인 모니터링과 같이 시간이나 온도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은 센서 내장을 필요로 한다.

텔릿은 BlueMod+S42M의 출시로 기존 블루투스 및 BLE 모듈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고 급속히 성장하고 있는 BLE 시장의 수요에 대응한다. 인더스트리ARC 애널리시스(IndustryARC Analysis)가 발표한 보고서에 따르면, BLE를 지원하는 디바이스의 출하량은 2020년에 84억대로 증가해 연평균성장률 29퍼센트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텔릿 국내 영업 총괄 김희철 상무는 “효율적인 BLE 솔루션이 요구되는 IoT 애플리케이션의 성공 여부는 비용, 전력, 안정성 이 세 가지에 달려 있다. 촉박한 개발 일정, 부품 및 제조 비용으로부터 제약을 받는 모든 개발자들에게 우수한 품질의 텔릿 모듈은 매우 용이하다”며 “BlueMod+S42M의 강점은 심플함이다. 싱글칩 SoC, 다양한 기능팩, 합리적인 가격, 우수한 절전 기능, 폭넓은 상호운용성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BlueMod+S42M에는 별도의 외부 컴포넌트가 필요 없는 독립적인 시스템온칩(SoC)과 온보드 마이크로 컨트롤러, 통합 칩 안테나, 수동 부품, 온습도 센서, 가속도계가 탑재돼 있다. 텔릿 BlueMod+Sx 모듈 제품군은 GATT 인터페이스와 터미널 I/O 프로파일을 동시 지원하는 등 풍부한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