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4차 산업혁명 이슈로 입학문의 늘어
상태바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 4차 산업혁명 이슈로 입학문의 늘어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5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서울현대전문학교 드론학과 과정)

4차 산업혁명으로 드론산업이 주목받으면서 드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드론은 처음 군사용에서 시작되었지만 최근 취미생활, 촬영, 농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건설, 운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처럼 빠르게 발전하는 드론시장에 드론을 전문적으로 교육하는 드론학과 (무인항공기학과)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입학문의 또한 증가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드론과정을 개설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현재 드론시장의 성장을 바탕으로 전문 인력 수급과 양성에 초점을 맞추어 드론 설계, 개발, 조정 및 운용에 특성화 된 교육을 지향하여 드론의 기술과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드론 관련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로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모바일프로그래밍, 컴퓨터그래픽, CAD실습(3D모델링) 등 학점과목뿐 아니라 드론조립실무, 드론비행실습, 드론과 무선인터넷, 드론 촬영기법 실습, 무인항공기프로그래밍, 드론프로젝트설계 등 심화과목을 운영해 재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현재 이 학교는 1학기부터 단계별 인턴십을 진행해 드론 조종과 드론 활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드론지도자 자격증을 2급 자격증 필요 없이 곧바로 1급 자격증을 교육해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드론지도자 자격증 취득을 통해 방과 후 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또한  드론국가고시인 ‘초경량비행조종 자격증’ 교육기관으로 승인받아 현재 무인회전익, 무인비행기, 무인비행선 3가지 종목에 대해 이론 및 실기시험을 교육하고 있다.

이 학교 드론학과 과정 관계자는 “본교는 이론과목을 전공 커리큘럼에 포함하여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재학생들은 자격증 시험에서 이론시험은 면제되며 바로 실기교육을 진행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며 “이처럼 체계적은 교육을 통해 서울현대 드론학과 과정은 대한민국 드론영상제 1위, 청평호반 드론 사진 영상 공모전 우승, 모빌리티 해커톤 최우수상 수상 등 드론 관련 대회에 참가해 압도적인 수상 성과를 자랑하며 대회수상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의 드론학과 과정은 현재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커리큘럼,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