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스미디어, 한국 기업 대상 위챗 기업 계정 개설 지원
상태바
나스미디어, 한국 기업 대상 위챗 기업 계정 개설 지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텐센트 공식 광고 집행 대행사로 국내 기업 중국 진출 시 통합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 제공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 렙사 나스미디어(대표 정기호)는 중국 대표 메신저 ‘위챗’에 한국 기업이 기업 공식 계정을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위챗은 사용자 수가 9.38억명인 중국 IT 기업 텐센트의 모바일 메신저로, 메신저 기능뿐 아니라 소셜미디어, 온·오프라인 결제 등 중국인의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마케팅의 필수 채널이다.

그간 위챗에 국내 기업이 기업 계정을 개설하려면 중국 법인이 있어야만 가능했다. 이러한 제약 때문에 중국 법인이 없는 기업의 경우, 계정 개설을 포기하거나 중국 내 제 3자 업체를 통해 계정을 개설하는 방법만 가능했다.

하지만 제 3자 업체를 통해 개설할 경우, 중국 업체의 일방적인 계약 파기 및 기업 계정 남용 등의 리스크를 부담해야 했다. 또한 위챗 내에서 구매 전환 목적의 마케팅을 진행하려면 위챗 페이 연동이 필수적이다. 그러나 제 3자 업체의 은행 정보를 활용해 위챗 페이를 연동해야 했기 때문에 위챗 마케팅이 제한될 수밖에 없었다.

나스미디어를 통해 기업 계정을 개설할 경우, 국내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개설이 가능하다. 나스미디어는 텐센트와의 긴밀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그간 어려움을 겪었던 국내 기업들에게 위챗 기업 계정 개설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 그 동안 중국 법인이 없어 위챗 기업 계정을 포기하거나, 제 3자 업체를 통해 개설한 기업들은 적극적으로 중국 시장을 공략할 수 있게 됐다.

더욱이 나스미디어는 텐센트 공식 대행사로 위챗 계정 개설뿐만 아니라 위챗, 위챗 모멘트, QQ, QZone, QQ.COM 등 텐센트의 프리미엄 매체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그 외에도 씨트립, 시나웨이보 등 100여 개의 중국 매체와 네트워크를 맺고 있어 중국에 진출하려는 기업들에게 통합 디지털 미디어 제안이 가능하다.

나스미디어 글로벌사업실 김병조 이사는 “위챗 기업 계정 개설은 중국 고객들과의 기본적인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확보된 것으로, 위챗 광고를 통해 타겟 고객들에게 효율적인 마케팅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며 “나스미디어는 자사의 디지털 미디어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중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마케팅 측면에서 최대한의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나스미디어는 지난 2016년 텐센트와 계약을 맺고 공식 광고 판매 대행사 권한을 부여받는 등 중국 디지털 미디어에 대한 노하우를 기반으로 중국에 진출하고자 하는 광고주들에게 효율적인 디지털 미디어 플래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