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 개최
상태바
신세계아이앤씨,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24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 주체로 시민사회 동참 유도…회사 임직원 봉사활동으로 전개
▲ 신세계아이앤씨가 지역문제 당사자인 지역시민들이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는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을 개최한다.

신세계아이앤씨(대표 김장욱)는 서울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손인웅)와 함께 지역문제 당사자인 지역시민들이 문제해결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는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체인지 메이커는 ‘안전을 위한 횡단보도 앞 옐로카펫’과 같이 주변의 문제를 지나치지 않고 해결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아이디어는 오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서울시자원봉사센터 ‘V세상 플랫폼’을 통해 접수받는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는 세부 기획을 거쳐 9월부터 2개월간 신세계아이앤씨 임직원이 참여하는 봉사활동으로 진행된다.

손정현 신세계아이앤씨 지원담당 상무는 “체인지 메이커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주변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활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세계아이앤씨는 임직원들을 사회문제에 관심을 갖고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기업시민으로 육성하기 위해 지난 3월 임직원 대상 체인지 메이커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에서 임직원들이 제안한 시청각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은 공모전 수상 아이디어활동이 진행되는 9월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