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 추가
상태바
페이스북,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 추가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21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이지’와 ‘그룹’ 연동…공통 관심사 나누는 커뮤니티 연결 지원
▲ 페이스북이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을 추가했다.

페이스북은 공통 관심사를 나누는 커뮤니티가 더욱 쉽게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인 ‘페이지를 위한 그룹(Groups for Pages)’을 추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사명을 ‘커뮤니티를 이루어 모두가 더욱 가까워지는 세상을 만들자’로 새로 정한 페이스북은 전 세계 2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더욱 친밀하게 서로의 관심사를 나누며 소통하는 유용한 플랫폼으로 거듭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새롭게 소개된 페이지를 위한 그룹 기능 역시 비즈니스, 브랜드, 비영리 기관과 같은 커뮤니티들이 다양한 의견과 주요 일정을 페이스북상에서 자유롭게 공유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제 페이스북 페이지 관리자는 자신들의 페이지에 새로운 그룹을 추가하거나 기존에 활성화 됐던 그룹을 페이지와 연동할 수 있게 된다. 이를 통해 새롭게 연동되거나 추가 혹은 삭제된 그룹을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리자는 해당 페이지를 대표해 각 그룹과의 소통을 도모할 수 있다. 이렇게 생성 및 연결된 그룹에 가입한 사용자는 해당 그룹의 다른 멤버는 물론 연결된 페이지와 자신의 관심사와 연관성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비영리 단체가 페이스북 상에서 페이지를 운영하고 있는 경우 페이지 관리자는 어린이 돕기, 자원 봉사 신청, 재난 구호 지원 등 특정 목적에 맞는 그룹을 만들어 같은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소통을 원활히 도울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를 방문한 사용자는 자신이 가입을 원하는 그룹을 페이지 상에서 검색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4년 처음 소개된 그룹 기능은 가족, 팀원 또는 친한 친구와 같은 소규모 그룹과 공유할 수 있는 사적인 공간을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 10억 명 이상의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