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만텍코리아,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시동
상태바
시만텍코리아, 클라우드 보안 시장 공략 시동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7.2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보안 운영 지원하는 ‘ICS’ 플랫폼 공급 본격화…차별화된 CASB로 시장 선도

시만텍코리아가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시동을 걸었다.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환경에서 필수적으로 선택돼야 하는 클라우드보안접근중개(CASB) 솔루션이 포함된 클라우드 보안 플랫폼 ‘ICS(Information Centric Security)’를 발표하고 시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시만텍과 블루코트의 통합으로 온프레미스부터 클라우드까지 모든 고객 환경을 보호할 수 있는 아키텍처를 제안할 수 있게 됐다. 데이터 관리와 보호에 강한 시만텍, 웹·클라우드 보안에서 막강한 경쟁력이 있는 블루코트가 통합된 사이버 보안 전략으로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에 도움을 주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특히 클라우드 보안에 있어서는 경쟁사보다 월등히 앞선 수준을 보이고 있다. 기술수준이나 레퍼런스 면에서도 강력한 리더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클라우드 보안과 관리 시장이 서서히 달아오르고 있는 만큼, 클라우드 보안 시장의 선두주자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석호 대표는 “시만텍코리아는 국내 기업들이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해 비즈니스 경쟁력과 생산성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 보안 운영 위한 ‘ICS’ 플랫폼

멀티 클라우드 운영을 위해 시만텍이 제안하는 솔루션 ‘ICS’는 클라우드 환경의 안전한 정보 관리를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CASB 솔루션 ‘클라우드SOC(CloudSOC)’, 데이터 암호화·접근통제 솔루션 ‘ICE’, 정보 유출 방지 솔루션 ‘DLP’, 멀티 인증을 위한 ‘VIP’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민감한 정보를 클라우드 환경에서 안전하게 공유하고 통제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ICS는 민감한 데이터가 클라우드 앱이나 ‘업무에 사용하는 개인(BYO)’ 모바일 기기처럼 관리되지 않는 환경에 있어도 데이터에 대한 높은 가시성과 제어 능력, 보호를 제한다. 이에 따라 어떤 유형의 데이터든지 전체 수명주기를 추적 및 제어할 수 있으며,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자동으로 암호화 하고, 추적하며, 해당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철회할 수 있다.

클라우드SOC는 섀도우 IT 가시성을 확보하고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세분화된 제어와 거버넌스를 수행하며, 클라우드 계정을 노리는 악의적인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호한다. 게이트웨이, API 방식을 모두 지원해 기업의 환경, 비즈니스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CASB 솔루션은 클라우드 앱으로 데이터가 이동, 저장, 사용 중인 상황에서도 자동으로 감지, 분류해 보안정책에 따라 실시간 통제 기능을 적용할 수 있다. 데이터 암호화나 토큰화 기술을 사용, 인가되지 않은 비정상 사용자 접근 시에는 데이터를 식별할 수 없도록 만들어 외부 유출을 차단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시만텍 DLP, 웹 보안, 엔드포인트 보호 등 시만텍 솔루션과의 직접 통합을 지원하며, 세부적인 트랜잭션 가시성, 사용자 행동 분석(UBA), 보안 위협 탐지, 데이터 거버넌스, DLP, 보안 제어, 포렌식 분석을 제공한다.

클라우드까지 확장된 데이터 보호

새롭게 발표된 ‘ICE’는 클라우드까지 확장된 차세대 DRM이라고 할 수 있다. 암호화·접근 인증을 통한 정책 관리와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안전한 유통 관리를 지원한다. 원드라이브, 박스 등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는 데이터까지 보호하며, 윈도우, 맥, iOS 등 다양한 환경을 지원한다.

정확한 데이터 검색 엔진으로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모바일 환경에 있는 민감한 데이터를 탐지할 수 있다. 데이터를 저장, 사용 또는 이동할 때마다 데이터를 추적하며, DLP 정책에 따라 자동으로 암호화하고, 어디서든 신원 인증을 통해 암호화된 파일을 복호화할 수 있다. 실시간으로 접근 권한을 모니터링 및 변경하면서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상의 모든 정보를 유연하게 보호할 수 있다.

이석호 시만텍코리아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클라우드 보안 수준이 점차 향상되면서 기업의 IT 환경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며 “시만텍코리아는 국내 기업들이 안전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이용해 비즈니스 경쟁력과 생산성 향상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