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하고 맑은 남성 피부, 피지제거 돕는 올바른 클렌징이 중요
상태바
깨끗하고 맑은 남성 피부, 피지제거 돕는 올바른 클렌징이 중요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20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맑고 깨끗한 피부 미남이 되기 위해 피부 관리에 관심을 기울이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남성의 피부는 여성보다 24%정도 더 두꺼우며, 유분기 많은 지성피부인 경우가 많다. 지성피부는 모공 속의 피지, 각질 등이 피부에 쌓이기 쉽다. 또 매일 하는 면도와 잦은 음주, 흡연 등이 피부를 더욱 예민해지게 만든다.

얼굴과 코에 과다 분비되는 피지와 이에 따른 블랙헤드는 깨끗한 피부를 막는다. 따라서 블랙헤드 제거, 블랙헤드 없애는 법,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 화이트헤드 제거 및 관리법을 알고 싶어하는 남성들이 많다. 피지제거와 블랙헤드 제거를 위해 여드름 압출기, 모공팩, 블랙헤드 녹이는 제품을 사용하거나 피부관리샵을 찾기도 한다. 피지제거 및 관리에 좋은 제품은 블랙헤드 제거, 화이트헤드 제거뿐 아니라 여드름 관리에도 좋다고 알려져 여드름 비누, 여드름 스킨로션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깨끗한 피부 관리를 위해서는 우선 피부 타입에 맞는 클렌징폼으로 피부 속 노폐물과 과다 분비된 피지를 제거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특히 지성피부인 경우 모공 속 피지와 각질을 방치하면 피부가 거칠어질 수 있으므로 귀찮더라도 세안은 잊지 말아야 한다.

클렌징폼 사용 시 거품을 풍성하게 낸 뒤, 이마의 중심에서부터 피지가 쌓이기 쉬운 코, 양 볼을 순서대로 안에서 바깥으로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하는 것이 자극 없이 피지제거를 할 수 있다. 피부를 세게 문지르면 피부에 자극이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얼굴 피지제거와 각질제거가 번거롭다면 한 번에 두 가지를 모두 해결할 수 있는 멀티 클렌징 제품 ‘보쏘드 원 킬 클렌징’을 추천한다. 이 제품은 블랙윌로우 껍질 추출물이 함유돼 넓어진 모공과 피지 및 각질을 관리하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고운 입자의 옥수수 전분으로 구성돼 풍부한 거품을 낼 수 있어 피부 손상 없이 부드러운 쉐이빙이 가능하다. 하이알루로닉에시드 추출물 성분은 클렌징 후에도 피부 당김 현상이 없어 건성 피부에도 적합하다.

‘보쏘드 원 킬 클렌징’은 과다피지 개선 뿐 아니라 속은 건조하고 겉은 번들거리는 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의 수분 관리에도 좋다. 각질 케어에도 도움을 줘 건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별도의 피지 제거 팩이나 약 등을 사용하지 않고 본 클렌징 제품만을 사용해도 피지제거와 각질 케어가 가능해 여러 제품 사용이 번거로운 남성들에게 적합하다.

한편 ‘보쏘드 원 킬 클렌징’을 비롯한 다양한 남성 전용 화장품은 ‘보쏘드(BOSOD)’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