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관평가인증원, 오는 27일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 시행
상태바
의료기관평가인증원, 오는 27일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 시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9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3차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
[사진제공=의료기관평가인증원]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2017년 3차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을 신촌 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본관6층)에서 7월 27일 시행한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 목적은 인증제도의 기본취지를 이해하고 2주기 요양병원 인증조사 기준, 조사방법 및 준비사항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활한 인증준비를 지원하고자 시행하는 교육이며, 해당 교육은 2주기 인증조사를 앞둔 요양병원 관계자에게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이와 관련 인증원 관계자는 “2017년 3차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기본교육에 참석이 가능한 요양병원은 1주기 인증만료가 18년 9~10월에 해당하는 병원, 신규개설 요양병원 중 하반기 조사예정 병원, 그리고 조건부 인증 및 불인증 요양병원 중 18년 상반기 조사예정인 병원 등이다”며 “이번 교육 신청은 의료기관별로 신청하되 기관당 최대 5명까지 신청가능하고 추가접수는 불가능 하였으며, 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7월 17일까지 접수를 완료한 상태다”고 전했다.

27일에 진행되는 교육내용은 2주기 요양병원 인증제 개요, 2주기 강화된 기준 및 조사 방법등에 대해서 교육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교육프로그램은 의료기관평가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원활한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를 위해 의료기관평가인증원에서 올 해 개발한 2주기 요양병원 인증준비 온라인교육에 대한 상담이 필요한 병원 관계자는 위탁운영사 마이에듀 온라인교육 담당자를 통해 현장 상담도 가능하다.

이번에 개발된 환자안전 및 질 향상을 위한 ‘2주기 요양병원 인증’ 온라인 교육과정은 2주기 인증기준 및 조사방법을 포함한 인증관련 필수교육, 특성화교육, 법정필수교육 등이 포함돼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고용보험 환급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어 교육비중 50%에서 최대 100%까지 지원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