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담아카데미, 2018 수시 맞춤형 입시컨설팅 실시
상태바
예담아카데미, 2018 수시 맞춤형 입시컨설팅 실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9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시모집 선발비중은 2016학년도 66.7%, 2017학년도 69.9%, 2018학년도 73.7%로 해마다 꾸준한 증가폭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대전과 대구, 광주, 부산을 비롯해 제주도에서도 대치동학원으로 컨설팅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많으며, 지방고등학교를 졸업하는 지방고 수험생, 지방고 출신학생도 입시컨설팅을 받으러 오는 경우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대치동 예담아카데미입시컨설팅 학원은 2018학년도 대비 수시전형 대학입시컨설팅을 진행하며, 학생부종합전형(학종), 영어특기자전형, 어학특기자(외국어특기자전형), 학생부교과전형, 논술전형 등 다양한 수시전형에 대한 수시대입컨설팅을 지도한다.

특히 고등학교 생활기록부 학생부 기재관리, 비교과활동 스펙준비, 대입 자기소개서(자소서첨삭), 증빙서류(포트폴리오), 수시6회 지원전략, 면접까지 전체적인 과정을 도움 받을 수 있어 눈길을 끈다.

먼저 학생부종합전형(학종)을 준비하는 학생들 중 교과내신등급과 비교과활동, 스펙을 열심히 준비하지만 정작 가장 중요할 수 있는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의 관리가 부족한 경우가 많다. 또한 창의적 체험활동상황영역과 세부능력 특기사항의 내용이 부실한 경우도 있고 독서내용을 제출하지 않아 독서활동상황이 공란인 학생들도 있다.

예담학원 관계자는 교과내신등급과 비교과활동을 챙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고등학교1학년 때부터 학교생활기록부의 기재내용을 체크해야 하며 해외고(외국고 출신 유학생) 졸업자와 검정고시 합격생들도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꾸준한 비교과활동을 해야 한다고 전했다.

예담학원에서는 연세대 특기자전형 국제계열, 연세대 언더우드국제학부(언더우드학부UD, HASS하스, ISE, 글로벌인재학부) 및 고려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의 어학특기자전형에 대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상위권 대학교의 영어특기자전형(외국어특기자전형)은 대부분이 서류전형으로 서류전형은 고등학교 생활기록부의 교과내신등급성적, 비교과활동을 비롯해 자기소개서, 추천서, 증빙서류, 면접 등을 전체적으로 평가해 선발한다.

특히 토익, 토플 등의 고득점 공인어학성적은 기본이며 내신과 비교과활동도 우수해야 한다. 고려대, 이화여대, 한국외대 등의 상위권 대학교 영어특기자전형을 지원하고자 한다면 학생부종합전형과 마찬가지로 고1때부터 고등학교 학생부(생기부)를 체크하는 것이 좋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