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라이트룸 모바일 앱 업데이트
상태바
어도비, 라이트룸 모바일 앱 업데이트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19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브러시·세부정보 탭 추가…아이패드 인터페이스 향상
▲ 어도비 라이트룸 선택 브러시 이용 화면

어도비가 라이트룸 모바일의 iOS 및 안드로이드용 앱의 최신 업데이트를 19일 공개했다.

라이트룸 iOS용 앱은 이번 업데이트로 새로운 선택 브러시(selective brush)와 세부 정보 탭이 추가됐으며, 아이패드 인터페이스도 향상됐다. 라이트룸 안드로이드용 앱은 완전히 새롭게 설계돼 앱 전반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였으며, 전문가 수준의 사진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라이트룸 iOS 앱에서는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던 기능 중 하나인 선택 브러시가 추가됐다. 해당 도구를 사용하면 이미지의 어느 부분에도 선택적으로 페인트를 칠할 수 있다. 3D 터치를 지원하는 아이폰(아이폰 6S 이상)일 경우, 터치 강도에 따라 부드럽거나 강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애플 전용 펜을 이용하는 아이패드 프로 사용자도 마찬가지로 강약을 조절할 수 있다. 또한 선형 및 원형 그래디언트(gradients)를 선택적으로 지울 수 있어 이전보다 더욱 강력한 성능을 제공한다.

또 다른 인기 기능인 샤프닝(sharpening)과 노이즈 컨트롤(noise reduction) 기능도 추가됐다. 해당 기능은 노이즈를 제어하고 이미지 디테일을 향상시키는 등 사진작업 마무리 과정에 자주 사용된다.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프로2가 출시된 이후, 사진작가들은 노트북 대신 아이패드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어도비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패드의 터치 인터페이스에 최적화된 뛰어난 휴대성의 강력한 라이트룸을 제공하고 있다.

라이트룸 안드로이드 앱은 보다 빠른 속도와 효율성을 제공하기 위해 재설계됐다. 라이트룸 안드로이드 앱은 안드로이드에서 한결 자연스럽고 매끄러운 사용 경험을 보장하며, 뛰어난 품질의 전문가용 모바일 사진 보정 기능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