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 경찰공무원 합격률로 ‘주목’
상태바
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 경찰공무원 합격률로 ‘주목’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7.1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취업의 주 연령층이라 할 수 있는 20대의 실업률이 10.6%를 기록하면서 6월 기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이처럼 갈수록 악화되고 있는 취업난 속에 비교적 안정적인 공무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찰공무원을 배출하고 있는 경찰학과, 경찰행정학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전문학교의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본교 경찰학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가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 이는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경찰공무원을 최다 배출한 본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 때문으로 보고 있다” 라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 경찰학과 과정은 현재 경찰행정과 관련된 다양한 학습과 채용시험에 나오는 시험위주의 과목을 집중 학습함으로써 경찰공무원 배출을 위해 체계적인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이 학교에서 운영하고 있는 경찰단기합격반과 경찰행정 특채반은 재학생들의 경찰공무원 합격을 위해 경찰시험 5과목을 1:1 전임교수의 맞춤 학습 컨설팅을 통해 집중교육하고 있으며 체력시험, 면접시험 등 경찰공무원 시험 전 과정 대비를 교내에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유도, 합기도, 태권도 등 10회 무도특강을 통한 무도 단증 2단 이상 취득, 경비지도사 자격증 특강, 실용글쓰기 특강 등을 통해 경찰시험대비 필수인 가산점 5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 학교는 경찰공무원 교육기관인 중앙경찰학교와 협약을 하여 재학생들이 실제 경찰공무원의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특강 및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 원서접수 등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