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7’ 성료
상태바
에픽게임즈, ‘시작해요 언리얼 2017’ 성료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7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 에픽게임즈의 한국지사 에픽게임즈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언리얼 엔진 초보자들을 위한 세미나 ‘시작해요 언리얼 2017’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에 대해 평소 관심은 있지만 직접 경험해 보지 못했거나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기 시작한 초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로, 2016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됐다.

지난 15일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진행된 ‘시작해요 언리얼’에는 중학생부터 현직 개발자에 이르기까지 500여 명이 참석해 언리얼 엔진에 대한 대중의 높은 관심도를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됐다.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6개의 세션이 진행된 ‘시작해요 언리얼’은 언리얼 엔진을 시작하는 것에서부터 게임을 만들고, 출시하기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을 세미나의 콘셉트에 맞게 초심자들의 수준에 맞춘 눈높이 강의로 진행해 청중들의 만족감을 높였다. 특히, 참석자들은 코딩에 대한 지식이나 코드 한 줄 없이도 게임을 만들 수 있는 비주얼 스크립팅 툴인 ‘블루프린트’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에픽게임즈는 또한 내부 직원뿐 아니라 인디디벨로퍼파트너스 이득우 대표와 스튜디오HG 한대훈 대표 등 외부 전문가들의 강연도 진행해 외부에서 바라본 언리얼 엔진에 대한 이야기를 듣는 시간도 진행했다.

에픽게임즈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지난해 24시간만에 등록이 조기 마감된 것을 감안해 더 많은 분들을 모시기 위해 장소를 큰 곳으로 옮겼는데도 강연장을 꽉 채워주셨다.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강연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이번 세미나가 참석자분들이 언리얼 엔진을 ‘가지고 놀기 쉬운 개발 도구’로 인식하는 계기가 됐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참신하고 멋진 작품들을 개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