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수닷컴, 알지피코리아에 문서관리 솔루션 공급
상태바
파수닷컴, 알지피코리아에 문서관리 솔루션 공급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7.1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랩소디’, 실시간 백업·자동 동기화로 효율적 문서관리…향후 데이터 보안 솔루션 도입

파수닷컴(대표 조규곤)은 지능형 문서 관리 플랫폼 ‘랩소디(Wrapsody)’를 알지피코리아(대표 강신봉)에 구축했다고 17일 밝혔다. 알지피코리아는 ‘딜리버리 히어로’의 한국 네트워크로, 2011년 설립 이후 ‘요기요’와 ‘배달통’ 브랜드로 배달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알지피코리아는 네트워크 스토리지(NAS)를 대체하기 위해 랩소디를 도입했으며, 지능화되는 랜섬웨어에 대비하고 효율적으로 문서를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랩소디는 문서 열람, 수정, 저장 등 일반적인 활용만으로도 사내에 보유한 문서를 실시간 백업·관리할 수 있다.

알지피코리아는 파일 자동 저장감지 기술을 통해 서버에 자동으로 백업이 진행되면서, 신·변종 랜섬웨어에 감염이 되더라도 문서 유실 위험을 방지할 수 있다. 문서를 최초 1회 공유하면 문서가 저장된 위치나 복사본 여부와 관계없이 문서 열람 시 최종 버전으로 자동 동기화해 사내 보유한 문서의 버전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구조화된 공용 태그와 사용자 태그를 통해 문서를 효율적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본문검색 및 개인 태그 지정 방식을 통해 원하는 파일을 정확하고 빠르게 검색함으로써 사내 문서 활용에 대한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다.

전찬하 알지피 코리아 IT팀장은 “랩소디를 도입함으로써 공동문서작업 및 프로젝트 산출물 작업이 훨씬 수월해졌으며, 문서 별 접근 제어 관리 기능 및 권한 관리 기능을 통해 사내 문서들에 대한 보안성 또한 높아졌다”며 “향후에는 지능적인 해킹 및 내부자에 의한 보안 위협까지 완벽하게 막을 수 있도록 파수의 데이터 보안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