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할 때 찾아오는 안면근육 경련 증상,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가 도움돼
상태바
피곤할 때 찾아오는 안면근육 경련 증상, 마그네슘 영양제 섭취가 도움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7.17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업무와 잦은 스트레스 등으로 수면시간과 영양섭취가 부족해 면역력이 저하됐을 때 눈꺼풀과 눈밑떨림 증상을 한 번쯤 겪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눈밑떨림, 눈꺼풀떨림 증상이 장기적으로 지속될 경우 안면신경에 이상이 발생해 안면근육 경련 증상으로까지 악화될 수 있다.

눈가, 안면근육 떨림이 유발되는 원인으로는 제일 먼저 마그네슘 섭취량의 부족을 꼽을 수 있다. 눈밑이나 입가 떨림, 안면근육 경련은 마그네슘 부족 증상의 대표적인 사례이다.

이외에도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하게 되면 잦은 소변과 불면증에 시달릴 수 있으며, 칼슘 영양제 만을 섭취할 경우에도 마그네슘 부족을 일으킬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를 요한다.

현대인들은 커피나 녹차, 청량음료 등의 카페인 음료를 많이 섭취하는데, 이 또한 소변으로 각종 미네랄들을 배출시켜 마그네슘을 고갈시키는 원인이 된다. 특히 청량음료 속 인산은 마그네슘을 흡수하지 못하게 막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이처럼 다양한 원인으로 체내 마그네슘이 부족한 상황이 올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종합비타민이나 마그네슘 영양제를 섭취해주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동아일보에서 주최한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스페쉬에서는 영양부족으로 불편함을 겪는 현대인들의 건강을 고려해 마그네슘 영양제 ‘마그네슘 & B6 1000’을 제공하고 있다.

하루 1정만으로 마그네슘 40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단백질과 아미노산 대사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25mg이 함께 함유돼 있다. 또한 흡수가 용이한 독일산 산화마그네슘으로 성장기 어린이부터 청소년, 임산부와 수유부, 장노년층까지 연령에 상관없이 섭취 가능하다.

한편, 스페쉬의 ‘마그네슘 & B6 1000’과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