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오프라인 접점 ‘체크카드’ 선 공개
상태바
카카오뱅크, 오프라인 접점 ‘체크카드’ 선 공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전면 배치한 세로형…해외 결제 및 후불 교통카드도 가능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한국카카오은행(이하 카카오뱅크)이 대고객 서비스에 앞서 SNS 채널을 통해 ‘체크카드’를 14일 공개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현재 실거래 운영 점검에 참여하고 있는 카카오뱅크와 관계사 및 협력사 임직원에게 1000장 가량 발급된 상태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IC칩 결제 추세를 고려해 세로형으로 결정됐다. 카카오뱅크는 세로형 카드에 따른 사용자들의 혼란을 줄이고, 직관적으로 사용 방향을 인지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하단을 반투명으로 했으며, 카카오프렌즈의 라이언(Ryan), 무지(Muzi), 콘(Corn), 어피치(Apeach) 캐릭터를 세로 방향으로 입혔다. 고객은 카드 발급 시 원하는 캐릭터를 고를 수 있다.

디자인뿐 아니라 사용 범위와 혜택의 다양성도 함께 담았다. 마스터카드와 제휴로 해외 결제가 가능하며, 신용카드 라이선스가 없는 상황에서도 제휴를 통한 후불교통카드 기능도 추가했다. 이밖에도 멜론, 카카오프렌즈샵 등 카카오뱅크 주주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들과 제휴로 강력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는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단순히 결제와 입출금이 가능한 기능성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오프라인 접점이 없는 카카오뱅크와 고객을 연결하는 매개체”라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고객의 지갑 속에 함께하는 체크카드, 누구나 갖고 싶은 체크카드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카카오뱅크 대고객서비스 시작과 함께 신청 가능하며, 1주일 이내 받아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