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데이타·프리스타일코리아, IoT 사업 확대 ‘맞손’
상태바
퓨전데이타·프리스타일코리아, IoT 사업 확대 ‘맞손’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4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고창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 참여…IoT 기술 파트너십도 체결

퓨전데이타(대표 이종명)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대표 지준영)와 사물인터넷(IoT)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및 37.5억원의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퓨전데이타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가 지난 3월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체결한 52억원 규모의 ‘상수도 원격검침 시스템’의 사업 수행 파트너로 참여한다.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코리아는 IoT 지식재산권(IP)을 구체화하고 IoT 센서로부터 수집되는 다양한 정형 데이터의 분석과 표현 기술을 적용하는데 퓨전데이타를 적합한 파트너로 판단해 계약이 체결됐다.

이와 함께 IoT 사업 강화를 위한 IoT 기술에 대한 파트너십 계약도 체결됐으며, 양사는 2년간 관련 사업을 함께 진행하게 된다.

최근 각 산업계에서는 전라북도 고창군 상하수도사업소와 유사하게 IoT를 활용해 에너지 자원의 정보화, 자동화, 정확성 확보 등을 목표로 하는 서비스 요구가 발생하고 있어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 사간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생시킬 것이라는 것이 퓨전데이타 관계자의 설명이다.

실제로 올해 한국공항공사, 지역난방공사, 부산시설공단, 경기도 평택시 등에서 열량, 수도, 전기 등 다양한 원격 검침 시스템 구축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으며, 이와 파생되는 서비스들도 현재 가시화 되고 있다.

퓨전데이타 이종명 대표는 “향후 IoT 사업의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 구현이라는 목표아래 사명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시장확대에 임하겠다”며 “APEC에서 활약하고 있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와 함께 해외 진출에 관한 방향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13년 맥쿼리로부터 대규모의 투자를 받은 바 있는 프리스타일테크놀로지는 현재 호주와 한국, 홍콩, 대만 등을 중심으로 스마트시티 솔루션과 지능형 양방향 M2M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