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다임, 공공기관에 ‘업무지식관리시스템’ 구축
상태바
사이버다임, 공공기관에 ‘업무지식관리시스템’ 구축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13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클라우드 활용으로 도입 비용 절감 및 서비스 연속성·유연성 확보

사이버다임(대표 김경채)은 최근 한 공공기관에 정부통합전산센터 G-클라우드 기반의 업무지식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업무지식관리시스템은 조직 내 업무를 수행하면서 취득한 지식을 통합 관리하고 업무 매뉴얼, 용어사전, 실시간 Q&A 등의 다양한 기능으로 직원들 간 업무 노하우 및 지식 공유를 지원해주는 시스템이다.

사이버다임 측에 의하면 해당 공공기관은 기존 노후화된 서버, 저장장치 등을 신규로 도입하지 않고 G클라우드 기반으로 재구축해 전체 도입 비용의 약 1/3정도를 절감할 수 있었다. 또한 G-클라우드 이중화 구성 및 개발서버 운용에 문제없이 적용 가능하도록 정부통합전산센터에서 제공하는 ‘사업자 및 개발자를 위한 전환가이드’를 적극 반영해 보다 안정적인 업무지식관리시스템 사용 환경도 확보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사이버다임은 기존 지식관리시스템에 다양한 웹 브라우저에서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기반의 웹 표준기술을 적용했다. 아울러 전자결재, 콜센터 등 다양한 업무 시스템 간 파일 전송 및 지식자료 정보 조회를 위한 API 라이브러리를 제공해 업무 흐름에 따른 규정, 양/서식, FAQ 등의 지식 정보 종합서비스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이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특히 모바일 기능을 구현, G-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업무 편람과 고시, 예규 훈령, 지침 등의 법령정보를 언제 어디서든 접속해 활용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업무를 보다 신속하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게 했다는 설명이다.

사이버다임 관계자는 “공공기관 평가 시 클라우드 도입에 따른 가산점이 내년부터 정식 배점으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G-클라우드를 활용한 시스템 구축을 문의하는 공공기관이 증가하고 있다”며 “자사 데스티니 KMS의 경우 G-클라우드 환경 내 업무 지식관리시스템 레퍼런스로의 안정성과 성능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