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환경산업, 상온아스콘 케비콘 협력계약 통해 GR인증 획득
상태바
삼원환경산업, 상온아스콘 케비콘 협력계약 통해 GR인증 획득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2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 남포면에 위치한 삼원환경산업이 재활용 상온 아스팔트 콘크리트 혼합물(기층), 일명 순환상온아스콘 제품의 우수재활용제품 인증(GR F 4026)을 획득했다. GR 인증은 순환상온아스콘 품질의 척도가 되는 기준으로 이번 인증은 경기도 이천의 금강환경산업과의 협력에 의해 가능했다.

금강환경산업은 2016년 9월 자체 개발한 순환상온아스콘 케비콘의 GR인증 획득 이후 협력업체를 모집하고 전문 인력을 지원해 제품의 배합과 설계 노하우 및 플랜트, 장비 기술 이전을 실시해 오고 있다. 단순한 배합비 공유가 아니라 제품의 구조와 설계에 대한 꼼꼼한 지도와 교육을 통해 협력업체의 자체 생산관리 능력과 품질관리 역량을 향상시켜 협력업체와 상생 발전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실행 중에 있다.

삼원환경산업은 1991년 설립 이래 꾸준히 순환상온아스콘 제품 개발에 주력해 왔는데 금강환경산업과의 협력을 통해 설비와 공정을 점검하고 케비콘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GR인증 획득에 성공했다.

순환상온아스콘 케비콘은 상온에서 제조해 대기오염 물질 발생이 없고 폐아스콘을 활용한 순환골재를 70% 가량 활용하기 때문에 환경파괴도 막을 수 있으며 자원의 재순환도 촉진하는 친환경제품이다. 품질은 기존의 가열아스콘과 동일하게 우수하고 견고하면서도 비용은 훨씬 저렴해 경제적 장점도 갖추고 있다.

금강환경산업은 상생경영 실현과 상온아스콘 업계의 발전을 목표로 협력업체를 지속적으로 모집하고 기술 이전을 실시해 공신력있는 품질좋은 상온아스콘 제조업체들을 전국적으로 늘려 국가의 친환경정책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