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 공개…7나노 양산용 설비 구축중
상태바
삼성전자,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 공개…7나노 양산용 설비 구축중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파운드리 포럼 코리아 2017’ 개최
▲ 삼성전자는 삼성동 그랜드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삼성 파운드리 포럼 코리아 2017을 개최했다.

삼성전자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 코리아 2017(Samsung Foundry Forum Korea 2017)’을 개최하고 국내 고객과 파트너들에게 최첨단 파운드리 솔루션을 공개했다. 지난 5월 미국 포럼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삼성 파운드리 포럼’에는 국내 팹리스 및 IT 기업 고객 130여 명이 참가했다.

삼성전자는 이번 포럼에서 현재 주력 양산 공정인 14나노와 10나노 공정현황을 소개하고 8나노에서 4나노에 이르는 광범위한 첨단 공정 로드맵, 설계 인프라, 8인치 파운드리 고객지원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초로 양산한 10나노 공정이 안정적인 수율을 바탕으로 순조롭게 양산되고 있으며 고객지원을 위해 EUV(Extreme Ultra Violet, 극자외선)를 적용하는 7나노 양산용 설비를 구축 중이다. 또한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한 이후 수십 종류의 제품을 확보한 ‘8인치 파운드리’ 서비스를 소개해 참석한 국내 고객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삼성전자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1장의 웨이퍼에 여러 종류의 반도체 제품을 생산하는 ‘MPW(Multi Project Wafer) Shuttle’ 서비스를 확대 제공하고, 파운드리 B2B 웹사이트를 통해 고객이 공정 PDK(Process Design Kit) 및 IP(Intellectual Property)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 마케팅팀 이상현 상무는 “IoT, 오토모티브, AI 등 새로운 응용처의 등장으로 국내도 로직 반도체의 수요가 커지고 있다”며 “다양한 고객을 지원하고자 파운드리 사업부를 분리한 만큼 국내 고객사들과도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삼성 파운드리 포럼’을 개최하고 글로벌 고객들과의 협력관계를 강화해 파운드리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