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a, I/O·와이파이 결합한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 출시
상태바
Moxa, I/O·와이파이 결합한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 출시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1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oxa는 현장에서 무선 이더넷 네트워크를 통해 시리얼 장비를 통합할 때 IEEE 802.11a/b/g/n 무선 표준 기술과 6개의 디지털 I/O를 결합해 높은 유연성을 제공하는 3-인-1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인 NPort IAW5000A-6I/O 시리즈를 출시했다. 시리얼 디바이스 서버는 디지털 I/O를 통합하고 있어 다양한 산업용 데이터 수집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Moxa 시리얼 커넥티비티 사업부 선임 매니저 캐스퍼 양(Casper Yang)은 “이 제품은 2~3개의 개별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방식에 비해 장애 노드를 관리하고 예비 부품을 준비하는 비용이 훨씬 낮기 때문에 고객사는 낮은 운영 비용으로 사업 면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다”며 “단 한 개의 디바이스로도 사용자의 모든 요구사항을 충족할 수 있어 디바이스 구성이 간소해지고, 공간을 절약하는 3-인-1 설계는 일반적으로 공간이 제한된 재보수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고, 이미 다양한 기계가 설치돼 있는 경우에는 특히 그렇다”고 말했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에 포함된 DI/DO는 모드버스(Modbus) TCP 프로토콜을 사용한 TCP/IP를 통해 제어되며, 웹 브라우저에서 구성 및 보호될 수 있다. 또한 레거시 애플리케이션과 호환이 가능한 윈도우/리눅스 PC에 COM 포트로 설치할 수 있다. 모든 모델은 견고하게 구성되고 DIN 레일 장착이 가능하며, 전원 이중화로 설계돼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무정전 동작을 보장한다.

특히 승인받지 않은 액세스는 시스템 관리자에게 가장 골치 아픈 문제 중 하나다. 또한 IP 필터링과 비밀번호 보호 외에 NPort IAW5000A-6I/O 시리즈는 해커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SSH 및 HTTPS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산업용 자동화 환경에 설치된 디바이스는 다양한 모터의 스위칭 온오프 동작에서 발생하는 전자기 펄스로 인해 서지 위험이 높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는 시리얼 라인에 4kV 서지 보호를 제공하여, 전압 스파이크로부터 전기 디바이스를 보호하고 전기 잡음을 억제해 준다.

한편 대부분의 디바이스 서버는 고정된 수의 시리얼 보드 속도를 지원하지만 일부 애플리케이션들은 250kbps 또는 500kbps와 같은 특수한 보드 속도를 필요로 한다. NPort IAW5000A-6I/O 시리즈를 사용하면, 50~921.6kbps 사이에서 어느 보드 속도나 선택할 수 있어 보다 다양한 디바이스에 신뢰할 수 있는 커넥티비티를 보장한다.

Moxa는 신뢰할 수 있는 시리얼 디바이스 파트너로서 장기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아래 업계 최고의 시리얼 제품 및 서비스를 2025년까지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윈도우 10 및 리눅스 4와 같은 새로운 운영 시스템을 지원함으로써 드라이버/OS를 지속적으로 보장하며 고객에게 상호 운용성 및 유연성을 극대화하도록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