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이스클라우드, 1인 기업가 모임 ‘인디워커스데이’ 개최
상태바
스페이스클라우드, 1인 기업가 모임 ‘인디워커스데이’ 개최
  • 윤현기 기자
  • 승인 2017.07.1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노마드·스마크워크·협업 커뮤니티 등 밀레니얼 일 문화 위한 새로운 실험
▲ 코리빙&코워킹 스페이스 로컬스티치에서 자유롭게 일하는 1인 기업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1인 기업과 프리랜서를 위한 커뮤니티 빌딩 프로그램 ‘인디워커스데이(Indie Workers Day)’를 오는 12일 코워킹 스페이스 피치트리 서울대입구점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인디워커스데이는 스페이스클라우드와 제휴된 국내 400여개의 공유 오피스를 바탕으로, 한 달에 한 번씩 새로운 공유 오피스를 탐방하고 코워킹(Co Working)을 경험하는 모임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 팀에서 단체로 코워킹 할 공유 오피스를 지정하면, 1인 기업들이 모여 하루 동안 같은 장소에서 일하고 네트워킹을 쌓고 주제별 강연과 도움이 되는 협업 프로그램을 경험한다.

스페이스클라우드 팀은 1인 기업가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구축으로 새로운 일 문화를 만드는 실험으로서 인디워커스데이의 운영 목표를 밝혔다. 다양한 커리어와 정보, 인적 네트워크를 추구하는 1인 기업과 프리랜서의 협업 생태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는 설명이다.

스페이스클라우드 관계자는 “디지털 업무 환경이 발전하면서 스마트워크 환경이 갖춰졌고, 밀레니얼 세대는 다양한 장소성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노마드의 라이프를 추구할 것”이라며 “인디워커스데이는 자유롭게 자기답게 일하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커뮤니티 실험”이라고 전했다.

될 수 있을지 이후 활동을 주목해 볼 만 하다.

한편 인디워커스데이 참가 신청은 이벤트 홈페이지(http://indieworkers.net/)를 통해 받고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