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 웨딩플래너과정, 아카데미와 차별화한 융합 커리큘럼
상태바
로이 웨딩플래너과정, 아카데미와 차별화한 융합 커리큘럼
  • 정용달 기자
  • 승인 2017.07.07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딩플래너는 결혼 준비를 전문적으로 도와주는 전문가로써 신랑신부가 원하는 결혼 형식과 내용에 부합하는 다양한 정보를 갖고 있다. 따라서 예비부부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결혼 준비를 원활히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웨딩 플래너의 역할은 여기에 머물지 않는다. 대부분의 예비 부부들은 직장에 종사하면서 결혼 준비를 해야 하기 때문에 결혼 준비 과정에서 필요한 다양한 사항들을 적극적으로 챙기기 힘들 때가 있다. 이때 역시 웨딩플래너는 큰 힘이 된다. 웨딩플래너는 예비 신랑 신부들을 대신해 청첩장을 보내주거나 결혼식장 내지 혼수 등을 알아봐 주고 계약해 주는 역할을 한다.

최근에는 웨딩 플래너로써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웨딩 플래너만을 전문적으로 양성하는 학과 내지 교육프로그램이 생겨나기도 하는 등 웨딩플래너로 활동하기 위한 경로가 다양해지고 있다.

[사진제공=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국내 최초로 웨딩플래너 전문 교육을 시작한 로이(LOY)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구 인천문예실용전문학교, 학장 정지수) 웨딩플래너과정은 직접 웨딩 산업 현장에서 영향력 있는 활동을 펼쳐온 웨딩산업 분야 경력 17년의 오현주 박사가 이끄는 최고의 교수진이 웨딩 전반의 기획, 컨설팅을 시작으로 웨딩드레스, 웨딩예물, 허니문, 웨딩 예복, 웨딩연회 스타일링 등 웨딩 현장에서 실제 진행되는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현장감 있는 커리큘럼으로 지도해 실무능력을 갖추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이 학교 웨딩플래너과정은 창의적으로 기획하고 연출할 수 있는 현장 중심의 웨딩 전문가 양성을 위해 웨딩 컨설팅 실무,웨딩 플라워실무,테이블 코디네이트 실습 등의 특화된 실습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듀오, 보테가마지오 등 국내 웨딩 시장을 선도하는 전문기업과 MOU를 체결해 현장실습, 인턴십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학기에는 세렌디피티, 우아한 웨딩, Light the day, 삼성결혼도움방, 아만티호텔, 노블발렌티, 팜스웨딩 등의 산학협력 업체와 연계해 총 8번의 현장실습을 지원했고, 웨딩플래너과정 재학생들은 다양한 컨셉의 예식 경험을 통해 실제 웨딩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어 학생 스스로의 적성 및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한편 로이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는 웨딩플래너‧호텔조리‧파티플래너‧카지노딜러‧디저트제과제빵과정 등 9개 2년제 전문학사과정과 파티이벤트‧푸드코디네이터‧관광비즈니스 3개 과정에서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