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제주관광공사, 제주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네이버·제주관광공사, 제주 관광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6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관광객 방문 활성화·스몰비즈니스 경쟁력 강화 협력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제주관광공사(사장 최갑열)은 제주 지역의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는 제주 지역의 풍부한 관광 콘텐츠를 발굴, 이를 통해 국내 관광객들의 방문을 활성화하고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들의 사업 경쟁력 강화에도 협력해나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제주 지역의 깊이 있고 다채로운 관광요소들을 조명하는 공동 캠페인이 진행된다. 양사는 이를 위해 전문 크리에이터들을 선발하고, 이들과 함께 제주 지역의 자연 음식 명소 건축 문학 음악 등 분야별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나가게 된다.

양사가 함께 발굴한 양질의 콘텐츠들은 모바일 주제판 ‘플레이스’를 포함한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을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용자들은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주관광공사가 보유한 신뢰도 높고 풍성한 관광 정보들도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사용자와 관광객들에게는 제주 지역에 관한 다양하고 풍성한 콘텐츠를,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에게는 관광객들과의 보다 많은 접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약식은 유봉석 네이버 미디어서포트 리더, 이재홍 제주관광공사 본부장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시에 위치한 제주웰컴센터에서 진행됐으며, 협약식 후에는 제주 지역 스몰비즈니스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빅데이터 활용 및 네이버 플랫폼 활용 노하우를 알려주는 비즈니스 세미나가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