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높아
상태바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높아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현대전문학교 유아교육과 과정 실습 수업 모습(사진제공=서울현대전문학교)

최근 많은 대학생들이 자퇴 후 전문학교로 U턴(재입학)해 본인의 적성과 흥미를 찾고 취업이 잘 되는 학교를 선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종합 전문학교인 서울현대전문학교에 따르면 작년 입시에서도 약 100여명의 학생들이 실제로 U턴 입학하여 본교에 재학 중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 입학처 관계자는 “최근 입학문의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본교 유아교육과 과정에 대한 입학문의가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최근 심각해지고 있는 청년취업난과 본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 때문으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현장에서 활동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실무, 인성과 자질을 겸비한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실습위주의 실무중심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실제 국공립어린이집과의 산학협력을 통해 매주 1~2회 보육현장을 방문하여 예비 교사로 활동하면서 현장 경험도 쌓고 실무능력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국공립어린이집 교사 인턴십을 운영하고 있으며 재능기부 봉사, 멘토 진행 등 다양한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학생들이 유아교사로서 실무능력을 개발하여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풍선아트 2급, 아동미술 지도자, 아동미술심리상담사, 유아체육지도자, 손유희지도자, 프로젝트접근법 지도자 등 졸업 전 1인 6개 이상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처럼 체계적인 커리큘럼 운영을 통해 서울현대 유아교육과 과정은 전국 2년제 대학, 전문학교 중 국공립 어린이집 취업률 1위를 유지하고 있으며 고용노동부 선정 14년 연속 실습, 취업 부문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한편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는 현재 유아교육과 과정을 포함하여 사회복지학과 과정, 상담심리학과 과정, 경찰행정학과 과정, 범죄심리학과 과정, 사회체육학과 과정 등 전 과정의 2018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학생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며 자세한 모집요강 및 취업현황은 이 학교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