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 운영
상태바
KISA,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 운영
  • 김선애 기자
  • 승인 2017.07.05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정보보호 인력 채용 박람회 개최…지속적 인력 데이터 관리로 인력 매칭 문호 상시 개방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함께 정보보호 기업의 우수인력 채용 및 구직자 취업 지원을 위해 정보보호 산업계 일자리를 주선하는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운영을 시작하며 이를 위해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를 12일(수) 서울 양재동에서 개최한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경찰청, 안랩, 이스트소프트, SK인포섹 등 30여개 기관 및 기업들과 함께 보안관제, 보안진단, 보안컨설팅, 침해사고 대응, 보안제품 개발, 모바일 보안, 보안솔루션 개발 부문 등에서 지속적인 인력데이터 관리를 통해 인력 매칭의 문호를 상시 개방하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정보보호 인력채용 박람회를 개최, 구직자들의 인력데이터를 구축한다. 인력데이터에 등록된 박람회 참가자의 이력 등 구직 데이터와 기업의 채용 요건을 분석하여 구직자와 채용 기업을 연결해주는 것이 ‘스마트 일자리 매칭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구직자에게 취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추천하고, 기업에는 채용 기준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구직자 취업과 기업 채용을 상시 지원한다.

또한 구직자 대상의 ‘기업 채용 설명회’, ‘취업 성공 비결 강연회’등을 개최하고, 입사 지원서 작성 및 이미지 메이킹 컨설팅, 모의면접, 직무 분야별 일대일 취업 멘토링 등 부대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대규 한국인터넷진흥원 정보보호산업본부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사이버 보안이 경제적, 프라이버시 이슈에서 사회 안전의 개념으로 확대되어 전문인력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KISA는 실제 업무와 동일한 환경에서 사이버공격과 방어의 실시간 훈련이 가능한 프로그램(Security-Gym)을 운영하고 이를 통해 국가 사이버 위기 발생시 신속 대응이 가능한 최정예 사이버 보안 전문인력(K-Shield)도 양성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