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브레인, 신한카드에 AI 일대일 상담 챗봇 서비스 공급
상태바
머니브레인, 신한카드에 AI 일대일 상담 챗봇 서비스 공급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5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머니브레인(대표 장세영)이 신한카드의 금융권 상담사의 카드추천 서비스와 고객의 홈페이지 단순검색을 대신해 줄 챗봇(ChatBot) 서비스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머니브레인은 네이버톡톡, 카카오톡, 페이스북메신저 등 국내 3대 SNS플랫폼을 통해 인공지능이 365일 24시간 내내 실시간으로 일대일 고객응대가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신한카드 모바일 챗봇’은 상품정보안내, 고객 맞춤형 카드추천, 자주 묻는 질문(FAQ), 퀴즈를 통한 경품이벤트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제공 하루만에 수많은 사람들이 퀴즈에 참여했고, 카드상담과 추천을 이용했다.

머니브레인은 ‘신한카드 모바일 챗봇’에 고객이 자주 묻는 700여개의 질문(FAQ)을 AI 딥러닝 기술로 학습시켜 최적화된 답변을 제공하도록 설계했다. 또한 ‘사랑해’, ‘뭐해’, ‘힘들어’ 등 일상적 키워드에도 사람이 응대하듯 설계해 고객에게 재미를 주기도 한다.

퀴즈의 경우 실제 사람과 채팅하듯 반응하는 챗봇이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또한 연령대와 소비패턴 등에 따른 카드추천을 챗봇이 제공함으로써 상담원의 단순업무를 상당부분 줄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 입장에서 챗봇 서비스는 신한카드 콜센터 직원들이 겪는 감정 노동과 반복 업무의 상당부분를 챗봇이 대신 해주기 때문에 상담사 직원들의 업무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금융봇을 포함해 머니브레인이 구축한 챗봇은 사람과 단순히 대화를 해주는 것 이상으로 사람이 해야 하는 업무 처리가 가능한 태스크 처리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