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XP, 국내에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 선보여
상태바
NXP, 국내에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 선보여
  • 강석오 기자
  • 승인 2017.07.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동차 기능 안전 인증 제품 개발 지원

자동차 기능 안전 분야 선도 기업 NXP반도체는 자사의 세이프어슈어(SafeAssure) 프로그램과 FS45, FS65 제품 및 최신 시스템기반칩(SBC)을 국내에 선보이고, 시장에서 완전히 인증된 안전 시스템의 신속한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은 배터리관리시스템(BMS), 레이더 및 기능 안전 솔루션을 지원하고 안전 설계 프로세스를 간소화 해준다.  

다양한 업체들이 세계 자동차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에서 복잡한 설계 프로세스의 초기 단계에서부터 자동차 안전이 확실히 통합되는 것이 중요하다. NXP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은 위험 요소를 차단하고,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며, 지속적으로 확장되는 전기차 관련 안전 요건에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선제적 역량을 제공한다. 

새롭게 선보인 FS45 및 FS65 제품은 견고한 시스템 레벨 기능 안전 시스템 개발을 지원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벅-부스트(buck/boost) DC-DC, 페일 세이프 LIN 및 CAN FD(Flexible Data) 설정 가능한 안전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최신 SBC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전기식 파워 스티어링(EPS), 전기 및 하이브리드 차량을 비롯해 시동&정지, 변속기 제어 등 첨단 구동 시스템과 같은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용이다. 두 제품 모두 고장 후 예측 대응이 가능한 ‘고장 대응’ 기능과 더불어 소프트웨어 설계자들이 특정 시스템 안전 목표에 맞춰 설정해 사용할 수 있는 장치 동작을 제공한다. 설정 가능한 고장 대응 기능으로 다양한 안전 컨셉 및 ISO 26262 차량 안전 무결성 수준 D 등급을 충족시킬 수 있다. 

옌스 힌릭센(Jens Hinrichsen) NXP반도체 자동차 사업부문 수석 부사장은 “완전한 인증을 거친 안전 시스템을 빠른 시간에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능 안전 프로그램과 우수한 성능의 솔루션이 필요하다”며 “NXP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과 안전 솔루션은 자동차 분야에서 독보적이며, 빠르게 성장하는 한국 자동차 시장에 적합한 최적의 솔루션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이프어슈어 프로그램은 NXP 고객들이 자동차 ISO 26262 표준 및 산업용 IEC 61508 표준의 기능 안전 표준을 충족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크게 프로세스, 사람, 협력사 및 제품의 네 가지 핵심 축으로 구성돼 있으며, 설계자들은 이 축을 활용해 완전 인증 제품을 보다 빠르게 개발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